• 보수도 낡은 반미 진보도 대안될 수 없어
        2008년 03월 27일 09:33 오전

    Print Friendly, PDF & Email

    진보신당 총선대책위원장인 김석준 공동대표는 27일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되며 발표한 메시지를 통해 이명박 정부와 민주당 그리고 낡은 진보와 철지난 반미의 민주노동당을 동시에 비판하면서 "진짜배기 민생야당인 진보신당"을 선택해줄 것을 호소했다.

    김 위원장은 "국민의 삶을 오직 시장경쟁에 맡기고 그 경쟁에서 승리한 자가 모든 것을 독식하는 것을 금과옥조라고 주입하는 이명박 대통령이 우리 사회를 날선 전쟁터로 만들고 우리 국민들을 언제 낙오될지 모른다는 상시적 불안감 속에 살게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또 "이명박 정부의 주요 정책을 그대로 답습하고 한미FTA는 여당보다 앞장서서 추진하겠다는 통합민주당은 이명박 정부를 견제할 의지도 능력도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낡은 진보 역시 서민의 삶을 보살필 수 없"으며 특히 "철 지난 반미(反美)주의와 장기적 안목을 상실한 성급한 통일지상주의의 틈바구니에서 민생 정책은 설자리가 없다는 것을 진보신당은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고 말해 최근 ‘민생중심, 민생우선, 민생제일’의 기치를 들고 나온 민주노동당을 향해서도 날선 비판을 날렸다.

    김 위원장은 또 "진보신당이 이명박 정부를 견제할 든든한 민생야당이 되겠"으며 "항구적 평화와 인권, 평등이 보장되는 한반도를 만들"고 "빠른 통일보다 바른 통일의 길을" 위해 그리고 "오직 민생을 살리기 위해 모든 것을 던지겠"다고 다짐했다. 

    필자소개
    레디앙 편집국입니다. 기사제보 및 문의사항은 webmaster@redian.org 로 보내주십시오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