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마 아빠의 책 고민 풀어주기
    [책소개] 『책놀이 책』(오승주/ 이야기나무)
        2013년 04월 06일 12:58 오후

    Print Friendly

    한때 강남에서 잘 나가는 논술 강사로 활동하면서 느낀 역설적인 깨달음과 어린이 독서 지도사로서 10년 이상 활동한 경험이 책으로 완성되었다. 사교육에 길들여져 획일적인 사고를 하는 아이들과 독서력이 갈수록 떨어지는 아이를 둔 학부모의 고민을 동시에 마주하며 책으로 가족이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기 시작했다.

    인류의 가장 오래된 장난감인 책을 통해 가족 간 소통의 벽을 허물고, 자존감을 높이는 행복한 놀이를 소개한다.

    cor

    <책 놀이 책>을 향한 각계각층의 메시지

    오승주 작가는 현재 페이스북에 『책 놀이 책』과 관련된 페이지를 개설해 가족과 책을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자처하며 추천 도서와 관련 정보를 업로드 하고 있다. 단순히 책을 발간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책 요정’이 되어 책과 가족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찾아가 책 놀이를 전파할 계획을 갖고 있다. (www.facebook.com/playthebooks) 이런 그의 열정에 각계각층에서는 다양한 응원의 메시지로 화답했다.

    “이 책이 ‘책으로 행복 찾기’ 프로젝트의 시발점이 될 것이다.” 
    내가 글쓴이를 처음 알게 된 것은 언론인으로서 마지막 시기, 그러니까 제주 올레를 만들기 직전이었다. 얼마 전 제주 올레를 함께 걷는데 “귀하게 만들어 준 올레 위에서 재미있게 놀아 보겠다.”는 말을 했을 때 제주에서 뭔가 하겠구나 생각했다. 이 책이 그 시발점이라 생각한다.
    『제주 올레 여행-놀멍 쉬멍 걸으멍』, 『식탐』의 저자_ 서명숙(제주 올레 이사장)

    “책이 아이들에게 가까기 다가갈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할 거라 믿는다.”
    책 한 권이 가지는 힘은 참으로 크다지요. 그러나 그 힘을 갖기 위해서 책이 주는 메시지를 잘 전달받아야 한답니다. 오승주 작가님의 이번 책이 아이들에게 한 발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할 거라 믿습니다.
    김정해 _ 네이버 도치맘 카페 운영자(http://cafe.naver.com/dochithink)

    “엄마, 아빠의 고민을 풀어주는 독서 교육 방법론이 책으로 나와 반갑다.”
    엄마, 아빠의 고민을 풀어 줄 수 있는 독서 교육 방법론이 책으로 나온다니 반갑습니다. 가장 좋은 독서 지도는 어린이로 하여금 책 읽는 즐거움과 재미를 경험하게 하는 것이라 믿습니다.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책 놀이 책』은 독서 지도에 어려움을 겪는 모든 이들에게 분명 반가운 소식입니다.
    박현주 _ 인천연수도서관 문헌정보과장

    “이 책을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작가가 전해 준 감동 때문이다.”
    다른 무엇보다 이 책을 더더욱 추천하고 하고 싶은 이유는 작가가 전해 준 감동 때문이다. 작가는 참가자의 이야기를 찬찬히 기록하고, 조언을 준비해서 나타났다. 그 정성 어린 과정을 보았기에 책에 담긴 한 마디 한 마디가 너무나 소중하다.
    윤은주 _ 노원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교육팀장

    책의 구성
    * 실제 사례를 재구성한 다큐 동화 스토리텔링
    책 놀이를 통해 행복을 되찾은 가족의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기법을 이용해 다큐 동화로 재구성했다. 책 놀이를 간접적으로 체험하면서 책 놀이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책 놀이 방법과 책 놀이에 필요한 도구 수록
    독자가 직접 책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하고,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교재도구를 예시와 함께 다루고 있다.

    * 책 놀이에 적합한 추천 도서와 작가의 해설
    8가지 책 놀이에 가장 효과적인 추천 도서를 저자의 안목과 책 놀이 실행 경험을 통해 선별했다.

    필자소개
    레디앙
    레디앙 편집국입니다. 기사제보 및 문의사항은 webmaster@redian.org 로 보내주십시오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