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정권심판론' 부각
    이해찬 "4월 10일 빨리 왔으면 좋겠다"
        2024년 03월 14일 01:34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더불어민주당이 연일 ‘정권 심판론’을 부각하고 있다. 민주당은 14일 총선의 ‘캐스팅보트’ 역할을 해온 대전·충청 지역을 찾아 “이번 총선은 국민과 대한민국을 망가뜨린 윤석열 정권과의 대결”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재명 민주당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14일 오전 대전광역시당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회의원 및 중구청장 후보자 연석회의 및 필승결의대회’에서 “윤석열 정권은 무도하고, 무능하고, 무지하고, 무대책하고, 무책임한 ‘N무 정권’”이라며 이같이 규정했다.

    이재명 위원장은 “이 정권은 폭력적인 R&D 예산 삭감으로 대전의 오늘과 대한민국의 내일을 파괴했다”며 “이런 폭거를 저지르고도 반성하기는커녕, ‘조선 지배보다 일제 강점기가 더 좋았을지 모른다’, ‘4.3은 김일성 지령을 받은 무장 폭동’, 이런 취지의 망언을 한 인사들을 대전에 공천했다. 천인공노할 공천, 국민을 배반하는 정권”이라고 날을 세웠다.

    이해찬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도 “국가의 체계를 망가뜨리고 있는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4월 10일이 내일이라도 빨리 왔으면 좋겠다. 20일도 못기다리겠다”며 정권 심판론을 앞세웠다.

    그는 이종섭 국방부 전 장관 호주 대사 임명을 언급하며 “공수처는 해외에 출국하는 것을 반대했다고 하는데, 법무부가 일방으로 풀어주는 경우가 어디 있나”라며 “정치를 오래 했지만 국가를 이렇게 망가뜨리는 것은 처음 봤다”고 맹비판했다.

    이어 “이런 무도한 정권을 언제까지 우리가 이렇게 보고 있어야 하느냐”며 “국가의 체계를 망가뜨리고 있는 이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 민주당이 국민들에게 죄를 짓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이번 선거를 치러야 한다”고 했다.

    김부겸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의료대란 사태와 관련해 “정권이 정책 결정을 하고 나면 절대로 양보하거나 타협하지 않는데, 이런 방향으로 계속 갈 순 없다”며 의대정원 규모와 관련한 정부의 타협 없는 강경 대응을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집단행동에 나선) 의사들에 대한 국민적 분위기를 잘 알지만, 정부가 의사들을 범죄자 취급하거나 환자들에 대한 아무런 대책 없이 정부의 의지를 강요하는 것을 두고 기득권 청산 과정이라고 미화해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모든 정책은 그 (추진) 과정을 관리하고, 설득하고, 이해 당사자들이 만족스럽지는 못하더라도 받아들이게 할 수 있는 것이 정치와 행정의 요체인데 이 정부가 과연 그런 일을 하고 있느냐”고 비판했다.

    필자소개
    레디앙 취재기자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