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재옥 “북-윤 정부 양비론 주장
    민주당은 ‘북한 바라기’ 노선 폐기해야”
        2024년 01월 02일 03:13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전쟁 위협 발언과 이에 따른 더불어민주당의 반응을 언급하며 “민주당은 순진하고 맹목적이고 위험하기까지 한 ‘북한 바라기’ 노선을 폐기하고 실질적인 북한 비핵화를 위한 초당적 노력에 동참하라”고 촉구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정은의 이번 발언에 대한 민주당의 논평은 대단히 실망스럽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지난해 12월 30일 열린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에서 “북남 관계는 더 이상 동족관계, 동질관계가 아닌 적대적인 두 국가관계, 전쟁 중에 있는 두 교전국 관계로 완전히 고착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를 ‘주적’으로 선포하고 외세와 야합하여 ‘정권붕괴’와 ‘흡수통일’의 기회만을 노리는 족속들을 화해와 통일의 상대로 여기는 것은 더 이상 우리가 범하지 말아야 할 착오”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윤 원내대표는 “이 위험한 발언은 북한 당국이 4월 총선을 앞두고 대규모 대남 군사 도발을 예고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며 “전문가들은 북한이 군사도발을 일으킨다면 3월 정기 한미연합훈련을 빌미로 군사분계선 지역에서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고 예측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북한의 이번 위협은 그 어느 때보다 의의가 강경할 뿐만 아니라 그 내용에 있어서도 선대의 유훈인 고려연방제 폐기까지 암시할 정도로 적대적이고 호전적이어서 전례 없는 심각성을 띠고 있다”며 “군을 비롯해 대한민국의 모든 안보 관련 기관들은 촉각을 곤두세우고 북한의 모든 군사도발 가능성에 철저히 대비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의 이 같은 발언에 대한 민주당의 논평을 언급했다.

    윤 원내대표는 “김정은의 발언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하면서도 또다시 윤석열 정부에게도 책임이 있다는 양비론을 펼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앞서 민주당은 강선우 대변인 명의 논평을 통해 “남북관계를 적대적 두 국가 관계로 규정한 김정은 위원장의 위험한 발상을 강력히 규탄한다”면서도 “‘힘에 의한 평화’을 내세워 이념적 편향에 치우친 대북 정책만을 고수한 윤석열 정부도 상시화된 위기 국면의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다”며 윤석열 정부를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대화를 거부하고 유엔의 결의를 위반하며 동아시아에서 전쟁의 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는 것은 대한민국이 아니라 북한”이라며 “그 사실은 문재인 정권하에서도 변함이 없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역대 민주당 정부의 햇볕정책이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을 저지하기는커녕 오히려 촉진했다는 것은 역사가 증명하는 바”라며 “이제 민주당도 순진하고 맹목적이고 위험하기까지 한 ‘북한 바라기’ 노선을 폐기하고 실질적인 북한 비핵화를 위한 초당적 노력에 동참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필자소개
    레디앙 취재기자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