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간 『아기가 태어났어요』 외
        2022년 10월 08일 11:37 오전

    Print Friendly, PDF & Email

    <아기가 태어났어요> – 아야어여로 만든 놀이와 성장 그림책

    이루리 (지은이),도휘경 (그림) / 북극곰

    말놀이로 사랑과 감동을 전하는 그림책

    아! 아기가 태어났어요. 야! 야옹이도 태어났지요. 어! 어느 날 둘이 만났어요. 여! 여기서 놀게 되었지요. 오! 오늘은 무얼 하고 놀까요?

    《아기가 태어났어요》는 ‘아야어여’로 만든 말놀이 그림책입니다. 쉽고 재미있는 아야어여 말놀이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뭉클한 감동이 전해집니다. 아야어여 말놀이로 사랑와 감동을 전하는 그림책, 《아기가 태어났어요》입니다!

    세계가 사랑하는 작가 이루리의 세 번째 말놀이 그림책!

    《까만 코다》 《북극곰 코다 호》 《언제나 네 곁에》 등 북극곰 코다 시리즈로 세계인의 마음을 울린 이루리 작가! 이루리 작가가 세 번째 말놀이 그림책 《아기가 태어났어요》로 돌아왔습니다! 알파벳으로 만든 말놀이 그림책 《아기 곰 ABC》, 기역 니은 디귿으로 만든 말놀이 그림책 《고릴라와 너구리》는 재미와 의미와 지식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냈다는 찬사를 받으며 독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루리 작가의 세 번째 말놀이 그림책 《아기가 태어났어요》는 아야어여로 이야기를 만들었습니다. ‘아! 아기가 태어났어요. 야! 야옹이도 태어났지요. 어! 어느 날 둘이 만났어요.’라는 본문에서 알 수 있듯이 아기와 고양이의 사랑스러운 우정을 감동적으로 그려냈습니다. 《아기가 태어났어요》는 재미와 의미와 지식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낸 그림책입니다.

    아야어여로 만든 놀이와 성장 그림책

    아! 아기가 태어났어요. 야! 야옹이도 태어났지요. 어! 어느 날 둘이 만났어요.

    《아기가 태어났어요》는 아야어여로 만든 말놀이 그림책입니다. 그런데 그림을 보면 아기와 고양이가 만나 놀고 있습니다. 어린이는 만나면 놀면서 사귀고 성장합니다. 사실은 어른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만나서 놀면서 사귀고 배우며 성장합니다. 그림책 《아기가 태어났어요》는 짧은 이야기 안에 삶의 과정을 그대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우리는 평생 누군가를 만나고 놀고 사귀고 배우고 성장하고 헤어지고 다시 만나니까요. 《아기가 태어났어요》는 우리가 어떻게 만나고 놀고 성장하는지를 보여주는 그림책입니다.

    가족과 사랑의 의미를 선사하는 그림책

    아! 아기가 태어났어요. 야! 야옹이도 태어났지요. 어! 어느 날 둘이 만났어요.

    《아기가 태어났어요》는 탄생과 만남의 그림책입니다. 가족은 탄생으로 만들어지기도 하고 만남으로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과거에 혈연으로만 이루어졌던 가족의 의미는 현대에 와서 보다 넓어지고 깊어졌습니다. 바로 입양과 연대와 우정이라는 사랑이 우리 시대 가족의 의미를 더 넓고 깊게 만든 것입니다. 《아기가 태어났어요》는 탄생과 만남으로 이루어진 가족 그림책입니다!

    —————————

    <만화로 배우는 불멸의 역사> – 연금술사에서 사이보그까지, 인류는 어떻게 불멸에 도전하는가

    브누아 시마 (지은이),필리프 베르코비치 (그림),김모 (옮긴이),홍성욱 (감수) / 한빛비즈

    인간은 항상 불멸의 존재가 되기를 꿈꿨다. 그 도전은 수천 년 동안 이어졌다. 연금술사와 과학자, 우생학자는 모두 불멸에 닿기 위해 앞장섰던 사람들이다. 21세기 디지털 기술의 혁명은 인간을 불멸로 이끌 수 있을까? 《만화로 배우는 불멸의 역사》는 ‘불멸’을 주제로 과학기술의 발전을 살펴보는 교양만화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에서 구글의 시대까지,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도전을 멈추지 않았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모든 인간은 죽는다’는 명제를 뛰어넘으려는 인류의 도전은 어디까지 와 있고, 어떤 논란을 안은 채 발전하고 있을까? 과학과 종교의 역사이기도 한 ‘불멸의 역사’가 인간의 현실 속에서 어떻게 실현되고 있는지 연대기 순으로 펼쳐진다. ‘인간은 무엇이고 기술의 역할은 어디까지인가’에 관한 논의가 확대되는 이 시대에 꼭 읽어봐야 할 책이다.

    ——————————

    <나는 뿡, 너는 엉!>

    존 케인 (지은이),이순영 (옮긴이) / 북극곰

    글로벌 베스트셀러 『나는 오, 너는 아!』를 잇는 두 번째 웃음 폭탄!

    “꼭 기억해. 아주 쉬워! 내가 뿡 하면 네가 크게 엉 하는 거야! 알겠지?” 존 케인이 더 강력한 웃음 폭탄 그림책을 만들었습니다. 『나는 오, 너는 아!』를 읽은 독자들은 이미 적극적으로 참여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바로 뿡 하면 엉 할 준비입니다! 『나는 뿡, 너는 엉!』은 여러분 가족을 밤새도록 책의 즐거움과 웃음에 빠뜨릴 것입니다.

    매우 독창적이고 재미로 가득한 인터렉티브 그림책!

    『나는 뿡, 너는 엉!』는 제목만 봐도 웃음이 납니다! 읽다 보면 방귀 냄새도 나는 것 같습니다. 작가 존 케인은 웃기는 이야기를 만드는데도 천재지만 독자를 참여하게 만드는데도 천재입니다. 독자는 너무 재미있어서 일부러 속고,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나는 뿡, 너는 엉!』은 『나는 오, 너는 아!』처럼 독자를 구경꾼이 아니라 주인공으로 만드는 책입니다. 『나는 뿡, 너는 엉!』은 읽어주는 사람과 듣는 사람이 모두 신나게 소리치고 연기하게 만드는 마법 같은 책입니다.

    ————————-

    <학교도서관저널> 2022.10

    (주)학교도서관저널 (지은이)(주)학교도서관저널

    특집 657 서가의 발견

    038 현실과 상상을 잇는 통로를 그리는 마음 김소희

    043 About 학교도서관 만화책 수서 기준 권경진

    050 독립만화 플랫폼을 꾸리고 있습니다 성인수

    055 베테랑 만화편집자의 출판 분투기 강인선

    060 나의 만화 독서교육 실패기 ys31

    065 만화가가 교실에서 알려주는 웹툰 리터러시 이규찬

    073 만화자료실을 꾸리는 열혈 사서의 오늘 박유선

    078 웹툰 덕후 사서샘의 추천 연재작 12선 박장순

    084 시대별 추천 만화 10선: 평등을 중심으로 박인하

    091 만화에 관한 생각, 청소년이 답합니다 김아름, Drawing Room

    필자소개
    레디앙 편집국입니다. 기사제보 및 문의사항은 webmaster@redian.org 로 보내주십시오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