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간 『우리가 동물권을 말하는 이유』 외
        2022년 07월 09일 12:59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우리가 동물권을 말하는 이유> – 그래도 된다고 물어보았는가?

    헨리 S. 솔트 (지은이),서나연 (옮긴이) / 이다북스

    동물의 복지를 향상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동물권을 명시적으로 밝힌 최초의 저술로, 인간과 동등한 존재로서 동물의 권리를 주창하며 이후 동물보호 운동의 고전이자 중요한 동물 권리 선언으로 평가받는 헨리 스티븐스 솔트의 《우리가 동물권을 말하는 이유》(원제 Animals’ Rights). 동물을 바라보는 관점의 근본적 변화에 대한 필요성을 알려주며 인간은 우월한 존재라는 이분법을 벗어나, 동물들과 인간을 같은 사회적 구성원으로 바라본다.

    —————-

    <이야기와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프랑스 혁명>

    장 클레망 마르탱 (지은이),주명철 (옮긴이),쥘리엥 펠티에 (디자인) / 여문책

    프랑스 혁명의 세계적 권위자인 장 클레망 마르탱의 대표작. 프랑스 혁명을 대서양 혁명의 맥락에서 고찰하고 여느 혁명과 다른 이유를 찾은 뒤, 프랑스 혁명을 모두 네 시기로 나눠서 보았다. 한국어판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이야기와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프랑스 혁명』은 이 개설서를 바탕으로 실력파 데이터 디자이너인 쥘리엥 펠티에의 참신한 감각을 더해 보기 드문 인문교양서로 재탄생했다.

    프랑스 혁명기 주요 10년(1789~1799년)을 중심으로 혁명 전후의 정치·경제·사회·문화의 구조와 핵심 인물·사건들의 관계를 함축적인 글과 호화로운 시각자료를 통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프랑스 혁명에 관심 있는 일반 독자는 물론 전공자나 역사 연구자들에게도 프랑스 혁명의 핵심과 큰 줄기를 단숨에 파악할 수 있는 지름길을 제공할 것이며, 곁에 두고 자주 들춰보면서 스스로 프랑스 혁명의 모습을 입체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조력자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다.

    ——————————-

    <그림책으로 시작하는 진로수업> – 그림책과 함께 떠나는 진로 여행

    고영심,고지연,김기정,김준호,성윤미 (지은이) / 맘에드림

    세상에는 수많은 직업이 있다. 그중 자기와 맞는 직업을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게다가 우리 청소년들이 살아갈 세상은 인공지능, 자율주행 자동차, 빅데이터, 기후변화 등과 함께 예전보다 빠르게 옛 직업이 사라지고 새로운 직업이 나타날 것이다. 이 책은 그림책을 통해 일의 의미부터 일하는 이유는 물론 자기 자신을 이해하는 것을 시작으로 자신에게 맞는 진로와 직업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

    <고교학점제, 교육과정을 다시 디자인하다>

    정미라,박시영,김용진,김미향,서승억 (지은이) / 맘에드림

    고교학점제 시대의 학교 교육과정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과 함께 시간표 작성을 포함한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사례들을 아우른다. 고교학점제는 학생 각자가 자신이 설계한 교육과정의 주인공이 되는 제도이기도 하다.

    이 책은 입시중심으로 표준화된 획일적인 교육과정에서 벗어나 모든 학생의 기초학력을 보장하는 책임교육을 실현하는 한편, 학생 저마다의 진로를 존중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어떻게 편성하고 운영해나갈 것인지를 상세히 안내한다. 구체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일반고와 특성화고를 아우르는 여러 학교의 교육과정 실제 사례들도 다양하게 소개한다. 책 속에서 고교학점제가 추구하는 모든 학생의 진로와 선택을 존중하는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운영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필자소개
    레디앙 편집국입니다. 기사제보 및 문의사항은 webmaster@redian.org 로 보내주십시오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