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노사 합의서 전문
By
    2007년 01월 17일 05:55 오후

Print Friendly

                                                             합의서

현대자동차(주)와 현대자동차노조(이하 “회사”와 “노동조합”이라 칭함)은 최근 발생한 일련의 사태에 대해 아래와 같이 합의하며, 상호 신뢰와 협력을 기반으로 생산적 노사문화를 창출하여 품질 및 생산성을 향상하고, 회사의 경쟁력 제고를 바탕으로 장기적인 회사 발전과 아울러 종업원들의 복지향상 및 고용안정을 위해 노사 공동의 노력을 다한다. 

                                                             -아 래-

1. 노사는 2006년 생산목표 달성 성과금과 관련한 최근 일련의 사태로 인해 국민과 고객들에게 심려와 우려를 끼친 데 대해 진심으로 유감을 표한다.

2. 노사는 2006년 생산목표 달성 성과금과 관련한 문제의 원만한 마무리에 의견을 같이하고, 2007년 생산목표 달성 및 경영성과 달성을 위해 공동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

3. 노동조합은 2007년 2월 말까지 2006년 사업계획 대비 생산목표 미달 대수 및 2007년 1월 생산목표 미달 대수 만회를 위해 최대한 협조하고, 회사는 그 시점에 목표 달성 격려금 50%를 지급한다.

4. 노사는 본 합의 체결과 동시에 그동안 지연되어 왔던 노사간 현안문제의 조기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5. 노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무 및 역할의 중요성을 같이 인식하고, 그동안 현대자동차를 사랑하고 아껴 주신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사 공동 추천의 외부 전문가위원회를 출범, 공동연구를 통해 신뢰를 바탕으로 한 발전적 노사문화를 조기에 정착시킬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한다. 나아가, 지역 주민들과 대한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하여 사회 공헌 활동에 공동참여한다.

6. 노사는 합리적이고 공정한 성과금 지급 기준을 별도 합의를 통해 마련한다. 단, 회사는 합리적인 성과 배분제 도입을 위해 노사 연구 활동을 최대한 지원한다.

7. 노사는 금번 사태로 발생한 제반문제에 대해 조기에 원만히 해결토록 최선을 다한다.

2007. 1. 17
현대자동차 주식회사 대표이사 윤여철
현대자동차노동조합 박유기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