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정한 혁명적 계급은?
    [만화 공산당 선언⑭] 계급의 미래
        2019년 08월 16일 10:32 오전

    Print Friendly, PDF & Email

    ‘만화 공산당 선언 연재’ 코너 링크

    자본주의라는 체제가 나온 지 어언 300여년이 돼 갑니다. 애초에 자본주의는 풍요를 외치며 대중을 유혹했지만, 현재 빈부격차는 사상 최대이고 우리나라 노조 결성률은 암담한 수준입니다.

    언젠가 알랭 바디우가 레닌의 말을 인용해 “우리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라고 했다지요? 이에 많은 대중이 ‘공산당 선언’을 꼼꼼하게 읽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만화로 만들면 좀 더 많은 사람들과 공감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국내에 소개된 여러 권의 ‘공산당 선언’을 참고해, 최대한 본문의 맛을 살리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난해한 구절은 맥락에 맞게 쉽게 풀겠습니다. 당시의 사회와 현 사회 상황을 자주 비교하여 현실감을 높이겠습니다. (김부일, 이우영)

    필자소개
    김부일 : 저서로는 『틴틴경제』 전5권, 『틴틴 수학만화』 2권, 『돈의 노예』 전2권, 『다짜고짜 만화 경제학』 전2권, 『고사성어의 숨은 뜻을 찾아라』 전2권, 『만화로 읽는 논어』 등 / 이우영 : 1992년부터 《검정 고무신》을 연재했고, 1995년 대한민국 만화 대상 신인상을 수상하였다. 1999년에는 장편 애니메이션 〈검정 고무신〉이 TV로 방영되어 큰 호평을 받았다. 현재 어린이를 위한 학습 만화에 힘쓰고 있다. 『돈의 노예』 전2권, 『다짜고짜 만화 경제학』 전2권, 『고사성어의 숨은 뜻을 찾아라』 전2권 등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