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종북은 만병통치약?
    새정치연합과 통합진보당, 함께 FTA 반대했으니 함께 '종북'
        2014년 12월 18일 09:20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통합진보당 헌법재판소 정당해산심판 선고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새누리당이 ‘종북몰이’에 마지막까지 힘을 쏟고 있는 모양새다. 새정치민주연합이 19대 총선에서 통합진보당의 공약을 다수 흡수했다는 이유로, 새정치연합의 종북 정체성이 의심된다는 주장이다.

    새누리당 이장우 원내대변인은 18일 현안 브리핑에서 “통합진보당과 이념과 정책을 공유하고 있는 새정치민주연합은 더 이상 국민의 판단을 흐리지 말고 당의 정치적 이념을 분명하게 밝혀야 할 것”이리고 비판했다.

    또 그는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미 과거에 통진당과 한 뿌리임을 입증한 바 있다. 지난 19대 총선에서 새정치민주연합의 전신인 민주당은 당시 한명숙 대표가 통진당 이정희 대표와 연합공천으로 사실상 통진당을 국회로 진출시킨 장본인이다. 선거연대 공약을 발표해 통진당의 정책을 그대로 수용한 바 있었다”고 전했다.

    이 원내대변인이 밝힌 진보당과 새정치연합이 공유한 선거 공약은 △한미 FTA 시행 반대 △민생안전 5대 과제 △역사복원 5대 과제 △경제민주화와 보편적 복지 7대 과제 △제주 강정마을 군항 공사 중단 등이다.

    그는 “당시 민주당은 이 합의문에 따라 주한 미국대사를 방문해 한미FTA 폐기를 주장하는가 하면, 제주 강정마을에서 시위대와 함께 반미 시위활동을 벌이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한미FTA 와 제주강정마을 군항 공사 반대 등은 통합진보당의 정책인 것과 동시에 다른 진보정당들의 정책이며 또 많은 시민들이 촛불을 들고 쏟아져 나올 만큼 보편적인 여론이었음에도, 새정치연합이 통합진보당과 정책을 공유한 것은 ‘종북’이라는 것이다.

    더군다나 경제민주화는 박근혜 대통령의 대선 후보 시절 최우선 공약이었고, 현재도 그 내용을 떠나 강하게 추진하고 있다. 보편적 복지에 대해선 여당은 강하게 반대하지만, 야당과 진보적 시민사회단체에선 점차적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로 여기고 있다.

    이 원내대변인은 또한 지난 17일에 있었던 진보당 강제 해산 반대 원탁회의에 정동영 상임고문과 이미경, 우상호, 정청래 의원들이 참석한 것과 문희상 비대위원장과 문재인 의원이 통합진보당 강제 해산을 반대하는 입장을 밝혔다는 것 또한 새정치연합이 국민 앞에 정체성을 분명히 밝혀야 할 이유라고 주장했다.

    통합진보당 주재 원탁회의에 참석한 새정치연합 의원뿐 아니라 거의 대부분의 참석자들은 헌법과 민주주의 정신을 훼손을 막기 위해서라도 헌재의 강제 해산은 옳지 못하다며, 통합진보당의 해산 여부는 국민의 손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입을 모은 바 있다.

    그러나 이 원내대변인은 “헌법을 내세워, 정당 해산을 반대하는 것이 일면 타당해 보일 수 있다”면서 “하지만 우리의 자유민주주의를 위협하고, 체제를 전복시키려는 세력으로 의심되는 정당에게 우리의 헌법적 가치를 부여할 수는 없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그는 “새정치민주연합의 ‘종북 정체성’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통진당 해산을 반대하는 것은 우리 국민에게 건전한 야당이 아님을 더욱 짙게 하고 있다”며 “새정치민주연합은 통진당의 이중대 역할을 중단하고, 당의 사상과 이념을 국민 앞에 스스로 밝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필자소개
    레디앙 취재기자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