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월호 특별법 합의설, 새누리 ‘부인’
        2014년 09월 30일 10:08 오전

    Print Friendly, PDF & Email

    김재원 새누리당 수석원내대표가 30일 여야-유가족 3자회동에서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가 제안한 세월호 특별법 절충안이 잠정합의에 이르렀다는 언론도보를 정면 부인했다.

    세월호 특별법 실무협상자인 김재원 수석은 이날 오전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서 전날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와 박영선 새정치연합 원내대표간의 양자회동과 관련 “박 대표는 당내에서도 추인을 받을 수 있고 유족으로부터 전권을 위임 받았다고 했다”며 “그래서 이 대표가 구체적 방안을 물었고 그 과정에서 유가족단체 대표자들에게 전화연결이 되어 유족 대표들이 변호사 두 분을 포함해 국회에서 들어오시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3자회동과 관련해서 그는 “저도 유족 단체의 유경근 대변인한테 ‘박영선 대표에게 전권을 위임하셨느냐’가 물었더니 ‘전혀 아니다’, 이렇게 이야기를 했었다”며 “그래서 어떻게 된 것인지 해명을 요구했고, 그 과정에서 상당히 오랜 시간 동안 이야기를 하다 6시 반 경에 유가족 총회를 열어 박 대표에게 전권이 위임되었다는 여부에 대해 총의를 모아 내일 다시 보자, 이렇게 해서 지금 기다리고 있다”고 잠정합의 언론보도를 반박했다.

    김 수석은 “때문에 지금 언론에 보도된 것과 제가 아는 내용은 전혀 다른 내용이다. 그리고 (잠정합의안)에 대해 아직 정식으로 또는 어떤 형태로든 구체적으로 시안을 받은 바가 없다”며 “어찌됐든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 의도적으로 야당이 어떤 합의안이라는 그릇된 정보를 언론에 제공하고 있는 것인가 아닌가, 그렇게 생각하고 있을 따름”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지금 언론에 나오고 있는 새로운 방안은 현재 있는 상설특검법의 특별감사후보추천위원회의 그 어떤 권한을 완전히 무효화하고, 더 나아가서 특검후보추천위원들을 허수아비로 만드는 그런 방안”이라면서 “만약에 그 안이 온다면 개인적으로는 반대”라며 수용 불가 입장을 분명히 하기도 했다.

    필자소개
    레디앙 취재기자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