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영선, 김무성에 제안
    "서민증세 맞다, 맞장토론 하자"
    문희상 "새정치에 더 이상 계파주의 없다" 선언
        2014년 09월 22일 11:48 오전

    Print Friendly, PDF & Email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서민증세’라고 비판을 받고 있는 정부의 세금 정책에 대해 “부자 감세는 없었다”고 주장하자, 새정치연합 박영선 원내대표가 22일 김 대표에 맞장 토론을 제안했다.

    이날 박 원내대표는 제1차 비상대책위원회 모두발언에서 “부동산 부자들의 재산과 관련해서 종부세 인하로 인해서 1조5천억 원이 감세됐다. 결국 이러한 세수 부족분이 담뱃세, 자동차세, 주민세를 안올릴 수 없게 만든 것”이라며 “국가재정 파탄을 서민증세로 막겠다는 발상이다. 부자감세가 없었다고 주장하는 김무성 대표에게 맞장 토론을 제안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김 대표는 19일 오전 새누리당 주요당직자회의에서 부자감세를 비판하는 야당을 겨냥해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지금까지 부자감세는 없었다”며 “오히려 우리나라 큰 부자들은 일반 국민들보다 더 많은 소득세를 내고 있다는 사실을 분명히 한다. 알고도 국민을 속이면서 여권을 비판하는 것인지, 모르고 무지로 그런 주장을 하는지 이제는 그만해주시기 바란다”고 주장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명박근혜 정권에서 과표 2억원 초과기업에 대한 법인세가 25%에서 5%나 인하되면서 재벌들의 현금과 단기자산을 급증시키는 결과를 가져왔다”며 “이러한 법인세 인하 이후에 우리나라 10대 대기업의 현금 및 단기자산은 2010년 40조 원에서 2013년 59조 원으로 늘어났다”고 지적하며 김 대표의 발언에 반박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당 내홍의 주요 원인으로 지적된 계파 갈등에 대해 분명히 선을 그었다.

    문 위원장은 “이제 우리 앞에 더 이상 계파주의는 존재하지 않는다”며 “침몰하는 배 위에서 싸운들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오늘 이 순간부터 공식 전당대회 선거운동이 허용되는 그 직전까지 일체의 선거운동이나 계파 갈등을 중단할 것을 엄숙히 선언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공당은 규율이 생명이다. 누구나 다른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다양성이 보장되는 것이 생명이지만, 그러나 당 기강을 해치는 해당행위에 대해서는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엄정한 대처가 따를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대위원으로 인선된 새정치연합 박지원 의원은 이날 오전 SBS 라디오 ‘한수진의 SBS 전망대’에 나와 계파의 존재를 인정하면서도 “파벌 활동을 하는 의원은 극소수에 불과하다”며 지속적으로 제기된 새정치연합 내 계파갈등 문제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필자소개
    레디앙 취재기자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