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림책, 어떻게 읽어야 할까?
    [책소개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이루리/ 북극곰)
        2014년 06월 21일 10:00 오전

    Print Friendly

    1998년부터 시작된 저자 이루리의 그림책 사랑은 결국 저자를 그림책 애호가에서 <까만 코다>와 <북극곰 코다, 호>를 쓴 동화작가로 만들었다.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은 이루리가 그동안 여러 곳에 발표한 서평 가운데 고전부터 신간까지, 다양한 주제와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은 59권의 그림책에 대한 서평을 담고 있다.

    이 책은 아이들과 소통하고 싶은 부모에게 아름답고 재미있는 그림책의 세계를 소개한다. 좋은 그림책을 읽는다는 건 그림책을 읽는 아이와 어른이 서로를 이해하고 치유하며 행복을 찾아 여행을 떠나는 일임을 새삼 일깨워 주는 그림책 서평집이다.

    아빠 그림책

    멋진 아빠가 되고 싶은 분들에게 건네는 책

    요즘 아빠들은 고민이 많다. 당연히 회사에서는 유능한 직장인이어야 하고, 가정에 돌아와서는 다정한 남편에 자상하고 멋진 아빠까지 다양한 역할을 모두 잘 해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멋진 아빠들에게 그림책은 아이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쉬운 방법이다. 좋은 그림책을 통해 아빠와 아이들은 생각과 감정과 경험을 공유하고 소통에 이를 수 있다.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은 그림책 속에 숨어 있는 다양한 삶의 주제들을 때론 재미있게, 때론 진지하게 풀어냈다. 좋은 그림책을 매개로 아이들과 더욱 가까워지고 싶은 아빠들에게 이 책은 대단히 유익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우리 아이는 어떤 그림책을 좋아할까?

    아이와 함께 서점에 간 부모는 책을 고르려고 할 때마다 서가 빽빽이 꽂힌 그림책 때문에 눈이 어질어질해질 것이다.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은 좋은 그림책을 고르는데 드는 많은 시간과 수고로움을 덜어준다.

    저자 이루리는 동화작가이자 평론가로 활동하며 다양한 그림책을 섭렵해 왔으며, 오래전부터 사랑받았던 그림책부터 최근에 발간된 신간까지 다양한 주제의 좋은 그림책을 정성껏 골라 여러 매체에 소개해 왔다. 이 책에는 그 가운데 59권에 대한 서평을 담았다.

    저자가 소개하는 그림책 서평을 읽는 동안 독자들은 그림책에 담긴 깊은 의미와 놀라운 재미를 발견할 것이며, 자연스럽게 좋은 그림책을 고르는 안목을 갖추게 될 것이다.

    그림책을 통한 인생 여행, 세상 여행

    그림책의 미덕은 0세부터 100세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읽을 수 있다는 것이다.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은 어떤 그림책을 고를 것인가, 그림책 속에 어떤 이야기가 숨어있는가에 대해 다양한 팁을 제시한다. 이 책은 부모와 아이가 함께 아름답고 흥미롭고 뜻깊은 그림책 여행으로 안내한다. 그림책 여행을 통해 부모와 아이는 인생과 세상을 이해하는 안목과 지혜를 발견할 것이다.

    필자소개
    레디앙
    레디앙 편집국입니다. 기사제보 및 문의사항은 webmaster@redian.org 로 보내주십시오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