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적 사회주의를 위해
    사완트 미국 시애틀 시의원의 취임 연설
        2014년 01월 10일 10:32 오후

    Print Friendly

    100여년만에 미국 시애틀 시의회에 사회주의자로서 당선된 사완트 시의원이 지난 월요일 취임 선서를 했다. 아래는 사완트 의원의 취임 연설 내용이다. 이를 소개한다<편집자>
    ———————–

    * 관련 기사 링크

    형제 자매 여러분,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

    이 도시는 시애틀의 풍경을 지배하는 거대 기업들과 슈퍼 부자들에게 화려한 부를 제공했다. 하지만 동시에 노동하는 민중들, 실업자들, 빈민들의 삶은 날마다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집세는 하늘 높이 치솟고 있고, 교육과 건강보험은 접근하기가 어려워졌다.

    이것은 시애틀만의 독특한 문제가 아니다. 부끄럽게도 인류 역사상 가장 부유한 이 나라에서 5천만명의 시민들(6명 중 1명)이 빈곤하게 살고 있다.

    세계적으로는 수십억의 사람들이 깨끗한 물과 기본적 공중위생에 접근하기도 어려우며 수많은 어린이들은 매일 영양실조로 죽어가고 있다.

    이것이 세계 자본주의의 실태이다. 이것은 월스트리트의 노상강도들에 의해 만들어진 거대한 투기 카지노의 결과물이다. 이 시스템에서 시장은 신이며, 모든 것은 이윤의 제단에 희생된다.

    자본주의는 99%의 사람들을 파산시켰다. 경제 성장에 대한 최근의 이야기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오직 부유한 1%를 위한 회생이 되고 있다. 반면 나머지 우리들은 더 밑으로 떨어지고 있을 뿐이다.

    우리 나라에서 민주당과 공화당의 정치인들은 기본적으로 거대기업의 이익에 헌신한다는 점에서 동일하다. 완전히 고장난 연방의회는 한 가지만 가까스레 동의를 하고 있다. – 이미 터질 것 같은 자신들의 세비를 정기적으로 인상하는 것 – 하지만 동시에 아직 연방 최저임금은 그대로이고 인플레에 의해 더 밑으로 떨어지고 있다.

    우리는 최저임금 노동자들이 불과 시간당 15달러를 요구한다고 탐욕스럽다는 비난을 받고 있는 동안, 평균적인 법인기업의 CEO가 시간당 7000달러를 가져가는 우울한 광경을 보고 있다.

    이 모든 것들을 변화시키기 위해서 우리는 그들 자신의 독립적인 힘에 의지하는 노동자들과 청년들의 대중운동을 조직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것이 우리가 노동조합, 시민권, LGBTQ(Lesbian, Gay, Bisexual, Transgender, Queer or Questioning)의 권리를 획득하는 방법이다.

    다시 이 나라 곳곳에서, 노동대중들은 스스로와 아이들을 위해 온당하고 품위있는 삶을 확보하기 위해 결집하고 있다. 패스트푸드 노동자들의 운동, 월마트 노동자들의 캠페인, 키스톤 XL 송유관을 중단시키려는 영웅적인 활동들을 보라.

    바로 여기 시택에서, 우리는 시간당 15달러를 위한 거대하고 성공적인 캠페인을 목격했다. 또 오하이오주의 로레인 카운티에서 24명의 후보들이 민주당도 공화당도 아닌 독립적인 노동자로서 시위원회에 선출됐다.

    사완트 의원의 선거캠페인 포스터

    사완트 의원의 선거캠페인 포스터

    나는 권리를 빼앗긴 이들과 배제된 자들을 대변하기 위해, 또 가난한 이들과 억압받는 이들을 대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시간당 15달러 최저임금, 적절한 주택, 슈퍼부자들에게 대중교통과 교육 확대를 위해 세금을 더 부과하기 위해 싸워나갈 것이다.

    하지만 나의 목소리는 노동자들 스스로 자신의 요구를 온 세상 사람들이 들을 수 있도록 소리치고 대중들을 조직할 때 권력자들에게 들리게 될 것이다.

    ‘사회주의 대안’의 동지들과 나는 보다 나은 세상을 위해 싸우려는 사람들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하지만 노동자 민중에게는 노동자계급의 대중조직이며 그들 스스로 운영하고 책임지는 새로운 정당이 필요하다. 노동자계급의 이해를 위해 싸우고 실천하는 정당이어야 하고 그것은 위기를 가속화시키는 지금의 체제에 대한 대안을 과감하게 옹호할 것이다.

    시애틀에서 정치전문가들이 나에 대해 묻고 있다: 그녀는 타협을 할 것인가? 그녀는 다른 사람들과 협력할 수 있을까? 물론 나는 현 체제를 대표하는 이들과 만나고 대화할 것이다.

    하지만 그 때에는, 누가 내 맞은 편 테이블 앉아있더라도 노동자계급의 필요와 열망을 내가 참석하는 모든 협상자리에서 제시할 것이다. 그리고 한 가지는 절대적으로 분명히 할 것이다: 기업들이나 그들의 정치적 대변자들과 밀실 거래는 없을 것이라는 점과 내가 대표하는 민중들에 대한 타락한 배반은 없을 것이라는 점이다.

    나는 사회주의자의 배지를 명예스럽게 착용하고 있다.

    나에게 투표한 거의 10만여명의 사람들에게 그리고 지칠 줄 모르면서 선거를 도와준 수백명의 사람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계속 전진하자.

    지구적 자본주의의 심장부인 미국의 주요 도시 시의회에 사회주의자가 당선된 것은 세계 곳곳에서 흐름을 만들고 있다. 유럽에서, 라틴아메리카에서, 아프리카와 아시아에서 우리를 지지하는 메시지를 받았기에 이를 잘 알고 있다. 변화를 위해 투쟁하는 이들이 우리의 승리에 자극과 영감을 받았다고 말했다.

    시애틀과 전국 곳곳에서 거대 기업들의 의제에 저항하려고 준비하는 모든 이들에게 호소한다 : 조직하라. 경제적 사회적 정의를 위해, 민주적 사회주의를 위해 그래서 사회의 자원들이 소수의 탐욕을 위해서가 아니라 모든 인민들의 이익을 위해 활용되도록, 대중운동을 만들기 위해 우리와 함께 하자. 연대!

    필자소개
    레디앙
    레디앙 편집국입니다. 기사제보 및 문의사항은 webmaster@redian.org 로 보내주십시오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