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철수 특검 제안에 여야 시큰둥
        2013년 11월 04일 01:44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4일 오전 국정원 등 국가기관의 대선개입 의혹과 관련해 특검을 통한 통합수사 제안에 대해 여야 모두 반기지 않는 분위기이다.

    유일호 새누리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지난 주 법원이 원세훈 전 국정원장에 대한 공소장 변경 신청을 허가하는 등 당국이 하나하나 의혹을 밝히려 노력하고 있는 와중에 안 의원이 기자회견을 통해 정부가 실체를 규명할 분명한 의지를 가지고 있는지 의문이라고 거론한 것은 부적절한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인데 특검을 운운하는 것 자체가 적절하지 않은 행동”이라며 “검찰의 수사결과를 지켜보고 미흡한 점이 있다고 판단되면 그때 국회에서 특검을 논의해도 늦지 않다”고 사실상 안 의원의 제안을 거절했다.

    또한 유 대변인은 “안 의원은 본인의 행동이 또 다른 정치공세가 될 수 있음을 깨달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관영 민주당 수석부대변인은 안 의원의 제안에 대해 “정치권이 이제 국가기관의 대선개입 문제를 매듭짓고 국민들의 삶의 문제에 보다 전념해야 한다는 언급도 민주당의 입장과 같이 하고 있다”며 “정치권이 불법 대선개입 사건을 매듭지으려면 민주당이 그동안 일관되게 주장해 온 철저한 진상규명, 책임자 처벌, 재발방지 대책 마련, 대통령 사과 요구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의 명확한 입장표명이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김 부대변인은 “다만 특검 도입 문제는 현재 진행 중인 국정원 댓글사건에 대한 검찰의 수사와 재판 진행 상황 또, 다른 국가기관들의 대선개입 의혹사건에 대한 조사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판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앞서 안 의원은 국가기관의 대선개입 문제가 여야 모두 정쟁으로 소모되고 있고, 수사의 신뢰를 위해 특검을 통한 수사를 제안했다.

    필자소개
    레디앙 취재기자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