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해찬, 종북주사파 민감한 상임위 배정 안돼?
        2012년 05월 30일 02:08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국회 개원 첫날인 30일, 이해찬 민주통합당 고문이 KBS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를 통해 민감한 상임위에 ‘종북 주사파’ 배정에 대해 “실제로 국가 기밀을 악용하는 그런 우려가 있다, 그렇다면 그렇게 배정해서는 안된다.’고 말해 논란이 일 것으로 보인다.

    이해찬 고문은 ‘종북 주사파’ 출신 의원은 국방위 등에 배정해서는 안 된다는 의견에 대해 “어차피 무소속이거나 교섭단체가 아닌 의원들은 각 당에서 배정하는 것이 아니고 국회의장이 배정하게 된다. 국회의장이 상황 고려해서 배정하기 때문에 새로 선임되는 국회의장이 잘 판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이 고문은 “언론에 보도되는 것만 가지고 판단할 수 없는 일이고 실제로 그 분들이 국가 기밀을 악용할 우려가 있는지, 이런 것을 잘 판단, 확인을 해서 국회의장께서 잘 배정하면 되지 않을까라고 본다.”라고 답변했다.

    이에 이 고문이 국회의장이라면 민감한 상임위에 ‘종북 주사파’의원을 배정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저도 언론보도 정도만 가지고 그 분들을 알고 있기 때문에 전혀 모르는 사람이다. 그분들의 그동안의 행적이나 여러가지 활동을 보고 판단해야하는데, 실제로 국가 기밀을 악용하는 그런 우려가 있다, 그렇다면 그렇게 배정해서는 안된다.”고 답변했다.

    필자소개
    레디앙 취재기자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