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노총, 12월 9일 2차 간부 파업
        2011년 11월 29일 05:37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민주노총은 29일 긴급중앙집행위원회를 열고 이명박 대통령이 한미 FTA 이행법안에 서명한 것에 대해 이는 "집권 4년을 내내 일방주의와 독선, 위험한 반민주 폭거로 일관했던 정권다운 행태가 아닐 수 없다."며 한미FTA 저지와 날치기 정권 퇴진 투쟁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노총은 이 대통령은 서명했지만 "우리 국민은 한미FTA 협정에 서명하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따라서 한나라당의 한미FTA 날치기 비준도 무효이고 오늘 대통령의 서명도 무효"라며 "4년 전 이명박 정권에게 위임된 권력도 무효임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민주노총은 이날 회의에서 지난 24일 1차 확대간부 파업에 이어 오는 12월 9일 2차 확대간부 파업에 돌입키로했다. 또한 각 지역별로 대규모 촛불집회를 주도적으로 개최하고, 농민을 비록한 지역의 진보시민사회 진영과 연대해 한미FTA 투쟁 전국화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노총은 또 "단위노조는 매주 수요일 집중 선전활동을 통해 한미FTA 폐기의 정당성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함께 싸울 것"이며 "이러한 투쟁은 이명박 정권 퇴진 절차가 완료되고, 한미FTA 폐기가 완료되는 그날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필자소개
    레디앙 편집국입니다. 기사제보 및 문의사항은 webmaster@redian.org 로 보내주십시오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