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도스 충격 "한나라당 수명 다한 것 같다"
    By
        2011년 12월 06일 09:15 오전

    Print Friendly, PDF & Email

    선관위 디도스 공격이 말단 비서의 단독 범행이 아니라는 증거들이 속속들이 발견되고 있다. 민주당은 제보를 받았다며 범행을 저지른 공모씨와 강모씨의 집에서 현역 국회의원 명함이 나왔다고 주장했다.

    한나라당은 ‘디도스 충격’에 빠졌다. 홍준표 대표 등 당 지도부가 사안을 회피만 해 의혹을 키우고 있다는 제기가 내부에서 터져나오고 있다. 당이 존폐의 기로에 서 있다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다.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가 정수재단에 개입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박 전 대표가 최필립 정수재단 이사장에게 직접 전화 통화로 이사장 직을 맡아달라는 말을 했다는 것이다. 이는 정수재단에 관여하지 않는다는 박 전 대표의 입장을 뒤집는 말이다.

    다음은 6일자 전국단위 아침신문 1면 기사다.

    경향신문 <정권 말 14조 무기 도입 ‘무리수’>
    국민일보 <싹도 못 틔운 ‘녹색 마을’>
    동아일보 <“아빠는 소방관” 씩씩한 아홉 살에 눈물바다>
    서울신문 <섬뜩한 저주카페>
    세계일보 <‘부국의 꿈’ 반세기…신화를 이루다>
    조선일보 <한국 무역 1조달러…세계경제 바꿨다>
    중앙일보 <류우익 장관 남북한 고위채널 제안>
    한겨레 <유로의 고향서도 ‘분영 그림자’>
    한국일보 <뽑힌 게 언제인데…>

    민주당 “현역 의원 명함 나왔다” 의혹 제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공격한 최구식 의원의 공 비서관과 강모씨의 집에서 한나라당과 관련된 인물들의 명함이 발견됐다. 경찰청을 방문한 민주당 진상조사위원회는 제보를 받았다며 “압수수색 과정에서 공씨와 강씨에게서 현역 의원 명함이 나왔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세계일보 6일자 4면 기사

    언론들에 따르면 경찰은 “확인해줄 수 없다”고 하자 민주당은 “명함 존재 자체를 부인하지 않았다”며 의미를 부여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또 “명함은 공씨에게서만 나왔다”고 말하기도 했다고 언론들은 전하고 있다. 공씨는 최구식 의원의 비서이므로 명함이 나오는 것이 이상하지 않지만 강씨로부터 나왔다면 해당 의원은 사건에 개입한 인물일 가능성이 크다.

       
      ▲국민일보 6일자 1면 기사 

    이에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은 보도자료에서 “사실 내 명함이 나왔다고 주장하는 것과 다름없는데 경찰에 확인한 결과 내 명함이 나온 적 없다고 한다”며 “허위사실 유포를 중단하고 사과하지 않으면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크게 반발했다. 세계일보가 4면 <민주 “현장서 의원 명함 나왔다” 최구식 “사실무근”>에서 전했다.

    민주당은 공 비서관이 범행 전날인 25일 밤부터 26일 새벽까지 공범 강씨와 30통의 전화를 한 것 이외에 한나라당 관계자와 20여통의 통화를 한 정황이 포착됐다고 주장했다.

    경찰도 공 비서관이 강씨 외 다른 사람과 29통의 전화통화를 한 것을 확인했다. 이에 경찰은 “사실과 상당한 거리가 있고 특정인과의 집중적인 통화도 이뤄지지 않았다”고 설명하고 있다.

    공 비서관의 수상한 행적은 이뿐만이 아니다. 이는 선거 전날인 25일 국회의장 비서관과 술을 마신 것으로 확인됐다. 한겨레가 6일자 1면 <최구식 비서 해킹 전날 밤 국회의장 비서관과 술자리>에서 전했다.

       
      ▲한겨레 6일자 1면 기사 

    이날밤 공 비서관은 강씨에게 “선관위 누리집을 공격하라”는 지시를 한 것으로 밝혀져 술자리 대화가 초미가 관심사가 됐다. 공 비서관은 밤 11시경 공씨에게 전화를 걸었다. ‘선관위 디도스 공격’과 관련한 첫 통화가 이뤄진 것이다.

    술자리 참석자들은 경찰 조사에서 “병원 투자를 논의하는 자리였을 뿐, 디도스 공격에 대한 이야기는 전혀 없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회의장실 비서관과 공 비서관은 평소 알고 지내던 사이라고 한다.

    한편 강씨 일당은 범행을 시인했는데 공 비서관만 부인하고 있어 윗선을 보호할 목적이 아니냐는 의심도 나오고 있다. 아직까지 강씨 일당에게 지시를 했다는 물증이 나오지 않았다는 것이 공씨의 판단일 것이라고 한국일보는 3면 기사 <공범 3명은 시인했는데 공씨만 범행 부인…윗선 보호 목적?>에서 전했다.

    경찰, 이번엔 실체 밝히나

    경향은 이날 사설 <경찰 ‘디도스 테러’ 수사, 도청사건 때와는 달라야>에서 “경찰 수사의 칼끝도 당연히 공씨 일당 뒤에 숨어 있는 세력을 겨누어야 한다”며 “ 그런 측면에서 범행에 사용된 좀비 PC의 숫자를 당초 196대라고 발표했다가 1500대로 뒤늦게 말을 바꾼 것이나, “최 의원 소환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미리 차단막을 치는 것 등은 적이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경향 6일자 사설 

    경향은 또 “경찰은 지난번 민주당 대표실 도청의혹 수사에서도 사건의 핵심고리였던 한나라당 한선교 의원을 단 한차례도 소환 조사하지 않은 채 변죽만 울리는 등 여당의 눈치를 보며 시간만 질질 끌다가 결국 사실상의 ‘영구미제사건’으로 결론을 내린 바 있다”고 꼬집었다.

    경향은 이어 “그러나 이번은 다르다. 사건 자체가 경찰 차원에서 어물쩍 넘어가기에는 너무나 중대한 국기문란 범죄인데다 상당수의 여당의원들조차도 국정조사 실시나 특별검사 도입 등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라도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기 때문이다”며 공정 수사를 촉구했다.

    한나라당 디도스 충격에 ‘휘청’

    한편 한나라당은 디도스 충격에서 빠졌다. 한나라당 의원들은 5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번 선관위 공격 사건에 대해 위기감을 표출했다. 일부 의원들은 한나라당 해체와 의원 전원 총선 불출마, 특별 검사 도입까지 거론했다.

       
      ▲조선일보 6일자 6면 기사 

    원희룡 최고위원은 의총 뒤 기자들에게 “당 홍보 책임자의 수행비서가 민주주의 근간을 흔드는 행위를 해꼬, 예전 북한 정찰국 이상의 행동을 한 것”이라며 “의원이든 보좌관이든 뭐든 (연루된 게) 나오기만 하면 한나라당은 존립의 문제에 처하게 된다. (결과에 따라) 당 해체 수준까지 각오해야 한다”고 말했다.

    원 최고위원은 “경찰 조사 결과에 따라 현역 의원 전원이 불출마하는 방안까지 생각해야 한다”고도 말했다.

    정두언 전 최고위원도 “이제는 당이 수명을 다한 것 같다”고 말했고, 3선의 권영세 의원도 “국기를 흔드는 사건으로 당 차원에서 이뤄졌다면 당이 해산당할 수 있는 일”이라고 했다.

    의총에서 유일하게 디도스 공격 문제를 공식 제기한 전재희 의원도 “당 존립을 위한 즉각적인 대응장치가 필요하다”고 극약처방을 주문했다.

    하지만 홍준표 당 대표는 “큰 파도가 밀려올 때에는 마치 익사할 듯이 보이지만 그 파도가 지나서 돌아서 보면 더 큰 파도가 온다”며 “큰 파도 속에서 허우적거리지 말고 파도를 타고 넘는 방법을 강구해야 되는 것이 정치”라고 말했다. 홍대표는 위기 상황을 전혀 파악하지 못한 채 민심과 동떨어진 발언을 한 셈이다.

    황우여 원내대표는 의총 직후 기자간담회에서 “이런 일이 있을 때 가차없이 스스로 매질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말해 홍 대표와의 상반된 인식을 내보였다.

    박근혜, 정수재단 ‘실소유주’?

    박근혜 한나라당 전 대표가 정수재단에 깊숙이 개입돼 있다는 정황이 포착했다. 박 전 대표는 2005년 정수재단 이사장에서 물러난 뒤 재단 일에 일체 관여하지 않았다고 말해 왔었다.

       
      ▲한겨레 6일자 6면 기사 

    부산일보 지분을 보유한 정수재단의 최필립 이사장이 취임 전 박 전 대표한테서 ‘이사장을 맡아달라는 부탁을 받았다’고 말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최 이사장은 1979년 10․26 당시 청와대 공보비서관으로 박 전 대표의 최측근이었다.

    이호진 부산일보 노조위원장은 “2005년 3월 최 이사장이 취임 직후 노조와 가진 면담자리에서 ‘박 전 대표로부터 전화가 와서 정수장학회 이사장을 맡아달라고 부탁을 해 맡게 됐다’고 설명했다”고 밝혔다.

    이 지부장은 “지난달 15일 만난 자리에서도 최 이사장은 ‘부산일보가 행여라도 노조의 강성 투쟁으로 문을 닫게 되면 내가 박정희 대통령을 뵐 면목이 없지 않겠느냐’, ‘부산일보가 박 전 대표에게 잘해준 것 게 뭐 있느냐’는 등의 말을 해 정수재단 이사장이 여전히 박 전 대표의 영향력 아래 있음을 느끼게 했다”고 증언했다.

    이에 대해 정수재단 관계자는 “박 전 대표가 직접 최 이사장을 추천한 것이 아니고, 당시 이사 한 명이 최 이사장을 추천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부인했다. 한겨레가 6일자 6면 <“최필립, 정수재단 이사장 취임때 박근혜 전화 받고 맡게됐다 말해”>에서 전했다.

    종편 출범에 아이돌 가수들 ‘피곤’

    종편 채널들이 가요순위 프로그램을 앞다퉈 신설하면서 어린 K-POP 가수들이 고민에 빠졌다고 한다.

    같은 시간대에 종편을 선택하자니 이미 글로벌 한류 창구역할을 한 기존 프로그램에 민폐를 끼치는 건 물론 한류 확산에도 피해를 주겠고, 종편을 포기하자니 거대 신문의 뒷배경이 무섭다. 너무 자주 노출되는 데다 몸도 지친다. 세계일보가 6일자 5면 <종편 3社도 가세 가요순위프로 난립 아이돌 잡기 경쟁 ‘K-팝 한류’에>서 전했다.

       
      ▲세계 6일자 5면 기사

    지난 1일 개국한 종편들이 신설한 가요순위 프로그램은 jTBC의 ‘뮤직 온 탑’과, MBN의 ‘쇼! K뮤직’, 채널A의 ‘K-팝콘’ 등 3개다.

    기존의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지상파 3사 프로그램과 케이블채널 Mnet의 ‘엠카운트다운’, 아리랑TV와 OBS가 공동 제작하는 음악프로그램 ‘Wave K’까지 합하면 이제 1주일에 8개의 가요순위 프로그램이 방송된다.

    가요계에서는 종편의 행태가 “한류 확산은커녕 K-팝 한류의 주역 아이돌 가수들에게 피로도만 누적시킬 것”이란 지적과 함께 “시청률을 앞세운 가요순위 프로그램의 난립으로 음악적 다양성이 사라지고, 비주얼을 앞세운 가수들의 득세가 가속화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