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PD수첩' 제작진 교체…보복인사 파문
        2011년 05월 13일 10:15 오전

    Print Friendly, PDF & Email

    MBC가 < PD수첩 > 프로그램 취재중단 지시에 항의한 시사교양국 PD 2명을 드라마관리 조직 등으로 발령 내 ‘징계인사’ 논란이 일고 있다. MBC는 12일 이우환 PD를 MBC 자회사 ‘드라미아’ 개발단으로 전격 인사 발령 냈다. 또 ‘시사교양국 평PD협의회 운영위원’을 맡고 있는 한학수 PD도 이날 경인지사로 인사 조치했다.

    이 PD는 지난 3월 최승호 PD가 < PD수첩 > 제작팀에서 사실상 경질된 뒤 프로그램에 대체 투입된 인물로 최근 ‘남북경협 중단 그 후 1년’을 주제로 방송을 준비하던 중 윤길용 시사교양국장으로부터 취재중단 지시를 받았으며, 한 PD의 경우 윤 국장의 취재 중단 지시로 사내 논란이 일자 전체 PD를 대표해 윤 국장과 면담해왔다.

    전국언론조동조합 MBC본부(본부장 정영하·이하 MBC 노조)에 따르면, 윤 국장은 12일 오후 6시께 이 PD와 한 PD를 만나 "경영진의 방침"이라며 이 같은 인사 결과를 전했으며, 두 PD는 "시사교양국에서 계속 일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한겨레 13일 14면 <MBC 피디수첩 징계성 인사 파문> 기사에 따르면 윤 국장은 "그동안 시사교양국은 MBC의 해방구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명령이나 지휘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다"며 "내가 국장으로 있는 이상 이 부분을 정상으로 돌려야겠다는 판단으로 인사를 했다"는 말도 했다.

    MBC 노조는 현재 "사쪽이 명백한 보복성 인사조치를 단행했다"며 반발하고 있다. 시사교양국 평PD협의회는 13일 오전 11시 비상총회를 열고 대응책을 모색할 계획이다.

    필자소개
    레디앙 편집국입니다. 기사제보 및 문의사항은 webmaster@redian.org 로 보내주십시오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