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적진 깊숙이 침투, 병역면제 수법 전파"
        2010년 11월 30일 09:57 오전

    Print Friendly, PDF & Email

    역사상 모든 국가는 전시행동 요령을 갖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예전에 이른바 방위라고 부르는 단기사병 제도가 있었다. 방위병은 도시락을 싸가지고 동사무소로 출퇴근하면서 주로 예비군 동원업무에 종사했다.

    그런데 방위병이 무척 많아지면서 언제 부턴가 혹시 2급 군사기밀일지도 모르는 방위의 전시행동요령이 시중에 유포된 적이 있었다

    방위의 전시행동요령

    1. 방위는 일단 유사시 적진 깊숙이 침투하여 적의 동사무소를 점령한다.
    2. 방위는 일단 유사시 적진 깊숙이 침투하여 적의 예비군 소집을 방해한다.
    3. 방위는 일단 유사시 적진 깊숙이 침투하여 철제 도시락을 흔들어 적의 레이더를 교란한다.

    그러나 얼마 후, 방위 제도가 폐지되고 공익근무요원 제도가 만들어졌다. 공익근무요원들은 초록색 제복을 입고 주로 주차 위반, 버스전용차로 위반을 단속하거나 지하철 등지에서 안전요원으로 활약하는 역할을 맡았다. 이 때문에 공익근무요원의 전시행동요령이 다시 발표되었다.

    공익근무요원의 전시행동요령

    1. 공익근무요원은 적의 서울 진입시 적 지프차의 주정차 위반을 단속한다.
    2. 공익근무요원은 적 탱크의 서울 진입시 규정속도 위반 여부를 집중 단속한다.
    3. 공익근무요원은 적 장갑차의 서울 진입시 버스전용차로 위반을 단속한다.

    그런데 최근 안상수 한나라당 대표가 "전쟁 나면 나도 입대해서 싸우겠다!"고 발언 하는 바람에 한나라당 국회의원의 전시행동요령이 발표됐다. 

    한나라당의 전시행동요령

    1. 한나라당은 일단 유사시 당 대표부터 국회의원까지 남녀노소 가리지 말고 전원 입대한다.
    2. 한나라당은 일단 유사시 전원 공군잠바를 착용하고 해병대를 지휘한다.
    3. 한나라당은 일단 유사시 적진 깊숙이 침투하여 적의 청년들에게 다양한 병역면제 수법을 전파한다.
    4. 한나라당은 일단 유사시 적진 깊숙이 침투하여 적 지도부의 병역면제자들을 포섭한다.
    5. 한나라당은 일단 유사시 국산 대포폰으로 적의 대포를 파괴한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어부들의 전시행동 수칙이다.
    대한민국 어부들의 전시행동 수칙은 간단하고 명료하며 투철하다.

    어부의 전시행동요령

    1. 대한민국 어부는 일단 유사시 적진 깊숙이 침투하여 적의 ‘동태’를 살핀다. 제대로 얼었는지..

    필자소개
    레디앙 편집국입니다. 기사제보 및 문의사항은 webmaster@redian.org 로 보내주십시오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