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여연대, 정의사제단은 친북? ㅋㅋㅋ
    By mywank
        2010년 10월 15일 11:55 오전

    Print Friendly, PDF & Email

    지난 3월 우파단체들이 이명박 정부에 비판적인 목소리는 내는 각계 인사 100명을 ‘친북·반국가행위 인사’로 발표하더니, 이번에는 정부의 비판적인 목소리는 내는 단체의 인터넷 사이트를 ‘반국가·친북좌파 사이트’로 발표하고 폐쇄 조치를 하겠다며 으름장을 놓고 있어, 또 다시 웃음거리를 자초하고 있다. 명단에 포함된 단체들은 상대할 가치도 없다며, 크게 신경쓰지 않는 분위기다.  

    봉태홍 라이트코리아 대표, 김민상 사이버정화시민연대 공동대표, 신혜식 <독립신문> 사장, 김구현 『전교조 없는 맑은 세상』저자, 신상돈 국제언론인포럼 대표, 서희식 자유교원조합 위원장 등 우파 인사 12명으로 구성된 ‘반국가 친북좌파 사이트 규정 심사위원회’(심사위)는 15일 오후 3시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반국가·친북좌파 사이트 1차 공개 기자회견’을 한다는 계획이다.

    ‘반국가 친북좌파’ 시리즈 2탄

    이에 대해 박원석 참여연대 협동사무처장은 15일 오전 <레디앙>과 통화에서 "원래 그분들이 하던 일이니까 크게 신경 쓰지 않겠다. 특별히 논평할 가치도 없다”며, 정호회 민주노총 대변인도 “답변할 가치도 없다. 그쪽이 하는 일에 굳이 우리가 대응할 이유가 있겠느냐”고 말했다. 우위영 민주노동당 대변인은 “자세한 ‘팩트’(사실)를 확인해보겠다”고만 말했다. 

    이들이 밝힌 ‘반국가·친북좌파 사이트’는 총 37개로, 정당 중에는 민주노동당이 유일하게 포함돼 있고, 시민사회단체 중 참여연대, 한국진보연대, 환경운동연합, 민주노총,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민주화를 위한 전국교수협의회, 전국농민회총연맹, 남북공동선언실천연대, 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다함께, 노동자 전선, 평화재향군인회 등이 명단에 올랐다.

    또 종교 시설인 향린교회와 종교인 단체인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 전국목회자정의평화실천협의회, 예수살기 등을 비롯해, 인터넷카페 안티 이명박, 민주사랑 등도 여기에 포함됐다.

    심사위는 △반국가행위(北 대남전략 동조) △반민족행위(北 세습, 선군정치 옹호, 선전) △국익훼손행위(G20 정상회의 반대) △반헌법행위(6.15, 10.4 선언 이행 주장) △이적행위(천안함 北폭침 부정)를 이번 ‘반국가·친북좌파 사이트’의 선정 기준으로 밝혔다.

    "북한 관련 글 자주 접하면 현혹돼"

    심사위는 사전에 배포된 기자회견문을 통해 “최근 북한은 사이버 심리전을 강화하고,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북한 세습독재와 주체사상, 선군정치를 학습, 선전하면서 남한의 종북 좌파세력에 북한의 대남적화노선 활동을 강화할 것을 선동하고 있다”며 “종북 좌파세력들은 북의 대남 적화노선을 따라 반국가, 이적행위를 노골화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심사위는 또 “평화, 반전, 진보, 민주 이미지로 포장한 좌파 사이트에 경계심 없이 접속해, 북한을 미화·찬양하는 글을 자주 접하다 보면 무의식중에 현혹되기 쉽다”며 “이들 사이트에 대한 이적성 여부를 판단해, 방통위에 사이트 폐쇄 요구, 검찰 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으름장을 놨다.

    심사위는 ‘반국가·친북좌파 사이트’로 규정한 것에 대해 이의 제기나 소명하는 단체에 대해서는 재심사를 거쳐 다음달 19일 2차 발표 때 그 결과를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봉태홍 라이트코리아 대표는 15일 오전 <레디앙>과의 통화에서 “언론사 사이트는 반국가·친북좌파 단체의 자료를 인용 보도한 것이어서 명단에서 제외했다. 민주당과 진보신당은 2차 발표 때 포함시키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이들이 ‘반국가 친북좌파 사이트’ 명단

    민주노동당, 한국진보연대, 참여연대, 남북공동선언실천연대, 환경운동연합, 국가보안법폐지국민연대, 조국통일범민족연합남측본부, 21세기코리아연구소, 노동자연대 다함께, 한미FTA저지범국민운동본부, 주한미군철수운동본부,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한국대학총학생회연합, 6.15공동선언실천청년학생연대, 반전평화연대, 민주화실천가족운동협의회, 민주화를 위한 전국교수협의회, 전국민주화운동유가족협의회

    천안함사건진실규명과한반도평화를위한공동행동, 평화재향군인회, 한국민권연구소, 민가협 양심수 후원회,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노동자전선, 전국농민회총연맹, 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 실천불교전국승가회,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전국목회자정의평화실천협의회, 예수살기, 향린교회, 사이버민족방위사령부, 민주사랑, 안티 MB, 한국청년단체협의회(이상 37개 단체)

    필자소개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