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상정 오늘 오후 2시 입장 발표
        2010년 05월 30일 11:44 오전

    Print Friendly, PDF & Email

    심상정 진보신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오늘(30일) 오후 2시 자신의 거취에 대한 입장 표명 기자회견을 가질 계획인다. 진보신당은 이날 ‘긴급공지’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심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자신이 도지사 후보를 사퇴하게 된 배경을 설명할 것으로 예상된다. 심 후보는 그동안 주로 당내 인사들이 중심이 된 ‘완주론’과 일부 당내 인사와 상당수 당외 인사들의 단일화 선포나 , 비단일화 사퇴론을 놓고 고민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심 후보가 최종적으로 사퇴를 결정하게 된 것은 다수 국민이 원하는 반MB 선거연대를 외면할 경우, 선거 이후 전개될 가능성이 높은 정계 개편의 국면에서 주도적 행위자로 참여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심 후보는 또 이번 사퇴가 ‘진보정치’의 미래를 위해 불가피했던 선택이었다는 점을 설명할 것으로 예상된다. 심 후보는 그 동안 경기도지사가 유시민 후보로 단일화되고, 자신의 지지율이 ‘바닥 수준’을 벗어나지 못할 경우, 끝까지 완주하는 것이 ‘진보정치’를 위해서도 득이 될 수 없을 것이라는 판단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후보의 이날 기자회견에 대한 진보신당 내부의 반응과 일반 유권자들의 평가가 주목된다.

    필자소개
    레디앙 편집국입니다. 기사제보 및 문의사항은 webmaster@redian.org 로 보내주십시오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