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보신당, 3단체와 공동정책협키로
        2010년 03월 29일 05:01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2010년 3월 26일 17시 진보신당 중앙당 회의실에서 진보신당 정책위원회 주관으로 3단체 초청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이 날 정책 간담회에는 진보신당 정책위원회에서 조현연 의장과 김석연 부의장을 비롯한 정책연구위원들이 참여했고, 복지국가소사이어티에서 이상이 공동대표와 이상구 사무처장, 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에서 박진희 소장과 한재각 부소장, 한국비정규노동센터에서 김성희 소장과 이남신 부소장 등이 참여했다.

    이 날 진보신당 정책위원회 정책간담회에서 조현연 정책위 의장은 정책 간담회에 참석한 3단체 대표들에게 “공동 정책 간담회를 통해 복지, 비정규 노동, 에너지 환경에 대해 관련 시민사회단체와 진보신당 정책위원회와 정책, 담론, 비전의 소통”과 “상시적 정책 협의를 통해 핵심 이슈의 사회적, 정치적 의제화 및 입법화를 위한 공동의 노력을 모색”하자고 제안했다.

    이 날 정책 간담회에서는 사회복지세 도입, 저소득가구 에너지개선 프로그램, 기간제 사용사유 제한 법제화 및 최저임금제 개선 등 진보신당이 추진하고 있는 정책의제에 대해 자유로운 토론이 진행되었다. 또한 진보신당 정책위원회와 정책 간담회에 참석한 3단체는 향후 진보적 정책의제에 대해 그때그때 필요성에 따라 공동정책협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필자소개
    레디앙 편집국입니다. 기사제보 및 문의사항은 webmaster@redian.org 로 보내주십시오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