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노그룹 기지개, 전국순회강연 몸풀기
    By 내막
        2009년 07월 14일 05:18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이후 정치인 노무현과 참여정부에 대한 새로운 평가가 다시 시작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 카페 ‘참여정부평가국민포럼‘(이하 국민포럼)이 ‘노무현의 꿈과 좌절, 우리의 새로운 도전’이라는 주제로 전국 순회 강연을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6월 13일 참여정부의 평가가 객관적으로 이루어지기를 소망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국민포럼 카페는 지난 13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16일 서울남부 남부강연회, 17일 전북강연회, 18일 인천강연회, 21일 경북강연회, 23일 대전강연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16일 서울여성프라자 1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서울남부강연회에서는 이병완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노무현의 꿈, 노무현의 도전’ 이란 제목으로, 김병준 전 청와대 정책실장이 ‘노무현의 시대, 참여민주주의의 시대’라는 제목으로 각각 강연한다.

    국민포럼측은 순회강연에 대해 "재임기간 내내 근거 없는 비난과 왜곡된 해석에 시달렸지만 이제는 그 모든 편견을 거두어 내고 참여정부가 추구하려했던 가치는 무엇이었는지 지금 남아있는 사람들에게 주어진 과제는 무엇인지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만들어 보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국민포럼 관계자는 14일 <레디앙>과의 전화통화에서 "국민포럼 카페는 참여정부 시기 만들어져 활동했던 ‘참여정부평가포럼’과는 조직적, 개인적 연계 없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모임"이라며, 초빙강사는 아직 이병완, 김병준 두 사람밖에 없지만 앞으로 일정이 맞는 사람을 더 섭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필자소개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