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한상률·전군표 전 국세청장 고발
    By 내막
        2009년 06월 09일 02:15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민주당 이명박정권 정치보복 진상규명 특별위원회가 9일 오후 한상률·전군표 전 국세청장을 형법상 수뢰 혐의와 직권 남용으로 서울 중앙지검에 고발했다.

    특위는 고발장에서 "피고발인 한상률은 본인의 직권을 이용해 정치적으로 특정기업을 의도적으로 특별세무조사하여 노무현 전 대통령이 극단적 선택을 하게끔 한 자로, 국민 대다수가 인정하고 있는 사실로 미뤄볼 때 철저한 수사와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위는 또한 "피고발인 한상률은 자신의 인사청탁을 위해 자신의 직속상관이었던 피조사자인 전군표에게 고가의 그림을 제공하면서, 당시 자신과 경쟁관계이던 타 공무원의 비위사실을 제공하고 자신에 대한 인사평가를 해달라는 취지로 국세청장의 인사평가에 대해 부정한 청탁을 한 사실이 인정된다"고 밝혔다.

    한편 특위는 이날 오전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에게 변호인접견을 신청했으나 박 회장이 면담을 거부함에 따라 접견은 성사되지 않았다. 특위는 전날인 8일 오후 박 회장을 면담하려고 했다가 박 회장이 검찰 조사를 받는 관계로 발길이 엇갈린 바 있다.

    특위 소속 양승조 의원은 구치소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박연차 회장이 최근 자신의 딸을 제외하고는 개인 변호사 조차 만나지 않을 정도로 심리적으로 위축된 상황이며, 건강 상황도 좋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필자소개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