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승수, “지못미 열풍과 촛불의 힘 덕분”
        2009년 04월 30일 04:05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조승수 당선자는, 30일 낮 1시 여의도 진보신당 당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지못미 열풍과 촛불의 힘에 힘입어 결국 창당 1년 만에 정치적 시민권을 획득한 것”이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조 당선자는 “국회에서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부자감세, 재벌 감싸기, 특권층 편들기를 바로잡겠다. 4대강 정비 등 MB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시대착오적 토건삽질을 막아내겠다”고 의정활동 계획을 말했다. 또, 지역 공약에 대해서는 “공립 보육시설이 울산북구에 3개밖에 없다. 확대해야 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어 조 당선자는 “올해 10월 재보선, 2010년 지방선거에서 한나라당에 맞서 MB정권을 심판하는 데 선봉에 서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많은 부분에서 민주노동당과, 필요하다면 민주당 내 개혁적 세력들과 정책적으로 연대하는 방안을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동석한 진보신당 노회찬 대표는 17대 총선에서 조 의원이 당선된 이후의 역대선거 모두에서 진보정당이 패배했었다며 “새로운 진보에 대한 성찰과 반성에서 혁신의 새 걸음을 인정받았다는 의미가 있다”고 울산북구 재선 결과를 평가했다.

    또, 노 대표는 진보양당의 단일화에 관련해 “민주노동당과 진보신당의 경쟁 방식의 틀의 전범을 마련했다”고 긍정적으로 평하며, “선의의 경쟁으로 오히려 진보의 발전을 이룰 것”이라고 향후에도 양당 간의 협조가 계속될 것임을 시사했다.

    필자소개
    레디앙 편집국입니다. 기사제보 및 문의사항은 webmaster@redian.org 로 보내주십시오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