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부평서 무차별 폭로전
    By 내막
        2009년 04월 28일 01:26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4·29 재보선 투표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각 당의 막바지 공세가 불꽃을 튀기고 있다. 한나라당과 민주당은 경합지역인 인천 부평 국회의원 선거와 시흥시장 선거에서 무차별 폭로전을 벌이고 있다.

    부평 – 한나라당 금권 관권선거 의혹

    민주당 부평선대위 최재성 대변인은 28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날 저녁에 발생한 두 건의 금권 선거 의혹에 대한 선관위 적발 사실을 발표했다.

    최 대변인은 "한나라당 소속의 박윤배 부평구청장이 27일 저녁 성명 미상의 다수의 사람과 음주와 식사한 일이 있었다"며, "아직 자세한 것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선관위에서 조사 착수했다"고 밝혔다. 최 대변인은 "박 구청장은 지역주민의 제보로 현장확인을 위해 추적하던 선관위, 민주당 당직자를 피해 중앙선을 넘어 불법 유턴하면서 도주한 의혹도 받고 있다"며,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부평구청장이 왜 선관위 차량을 피해 중앙선까지 넘어 도주했겠나"라고 꼬집었다.

       
      ▲ 사진=민주당

    최 대변인은 "이 밖에 한나라당 관계자로 보이는 남성 3명과 9명의 여성이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노래주점에서 경찰과 선관위에 적발되어 역시 조사 중"이라며, "한나라당이 만약 이 두 건의 의혹사실이 선거법 등의 법률을 위반한 것으로 밝혀진다면 응당 국민께 사과하고 책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나라당 인천시당은 이에 앞서 지난 23일 민주당 선거운동원에 대해 선거방해 및 폭행 관련 고발장을 접수한 데 이어 24일에는 민주당 홍영표 후보와 이미경 사무총장을 이재훈 후보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로 고발한 바 있다.

    23일 고발한 사안은 지난 23일 인천부평지역 모 교회에서 양측의 선거운동 과정에 한나라당 이재훈 후보 부인과 민주당 측 자원봉사자인 홍아무개씨 사이에 발생한 실랑이(?)에 대한 것으로, 한나라당은 이튿날 홍씨의 이름이 홍영표 후보와 비슷하다는 이유로 홍 후보의 동생이라고 단정지으면서 "이 후보 부인을 홍 후보 동생이 폭행했다"고 폭로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홍씨는 GM대우 출신의 순수한 자원봉사자로, 홍 후보와 인척관계가 아니라며, 23일 발생한 일은 말싸움에 이어 사소한 실랑이가 있었던 수준이라며, "허위의 성명서에 실명을 거론한 것으로 모자라 허위의 고발장까지 제출한 것"이라고 반박하면서 26일 한나라당 인천시당 홍일표 위원장에 대해 허위사실 공표 및 명예훼손죄 고발장을 제출했다.

    또한 한나라당의 24일자 고발은 민주당 홍 후보와 이 사무총장이 이재훈 후보의 산업자원부 경력과 삼성자동차 설립, 대우자동차 해외매각 등과 연계해 비판한 것이 사실과 다르다는 것으로, 이에 대해 민주당은 "해명요구를 한 것이 언제인데, 선거 막바지인 이제와서 허위사실 공표 운운하며 고발장까지 제출하는 것을 보니, 한나라당이 어지간히 다급한 모양"이라고 일축햇다.

    한편 한나라당은 민주당이 이명박 대통령과 천신일 세중나모 회장의 휴가 대동과 박연차 세무조사 로비 의혹 그리고 30억원 특별당비 대납의혹 관련 폭로 제기가 부평 선거에 영향을 미치기 위한 의도라며 민주당 정세균 대표와 원혜영 원내대표, 최재성 부평선대위 대변인을 검찰에 고발한 바 있다.

    한나라당의 고소에 대응해 민주당은 ‘천신일 3대의혹 진상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해 기존의 ‘박연차 게이트’ 혹은 ‘노무현 게이트’라는 프레임을 ‘천신일 게이트’로 프레임의 방향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소환이 선거 다음날로 택일된 것은 이 수사가 선거용이라는 증거라 주장하고있다.

    시흥시장 선거

    한나라 노용수 허위경력·무소속 최준열 재산·민주당 거소투표 대리접수 의혹

    시흥시장 재선거에서 한나라당 노용수 후보와 야3당의 지지를 받는 무소속 최준열 후보 사이에서 진퇴양난의 위기에 빠졌던 민주당 김윤식 후보측은 며칠 전부터 공세적인 반격에 나섰다. 선거초기 지지율 선두를 기록하던 김 후보는 최 후보의 약진과 함께 노 후보에게 지지율이 역전된 상태.

    민주당은 27일 노용수 한나라당의 선거공보에 나타난 ’14년의 공직생활’이라는 경력이 허위로 드러났다고 폭로하는 한편, 재산신고 누락 관련 선관위의 검찰 수사의뢰로 곤경에 처해 있는 무소속 최준열 후보와 관련한 재산 형성 의혹을 추가 폭로했다.

    민주당은 노 후보가 선거공보물 등에서 밝힌 것과 달리 국회사무처 등에서 노 후보의 재직기간을 확인한 결과 공직경력은 14년이 아닌 만 9년에 불과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노 후보는 자신의 공직경력을 실제보다 무려 5년이나 늘려 공표했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자신의 경력을 부풀리며 시흥시민을 우롱하는 노용수 후보의 기만적인 행태를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으며 중앙선거관리위원에 정식으로 고발조치했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노 후보가 민간인 신분으로 경기도의회 의결이 필요한 예산을 시흥시에 지원했다고 주장했던 것에 대해서도 선관위에 고발한 바 있다.

    민주당은 이와 함께 무소속 최준열 후보의 재산신고 누락에 이어 농지법 위반과 불법투기 의혹도 제기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7일 최준열 후보의 재산신고 누락 문제와 관련해 검찰에 수사를 의뢰한 바 있다.

    민주당은 27일 "최근 최준열 후보의 농지 불법매입 제보를 면밀하게 조사한 결과, 최 후보가 농지법과 국토의계획및이용에관한법률을 위반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최 후보가 2006년 11월 개발제한구역 내 토지거래허가구역인 시흥시 대야동 273-11 토지 1441㎡를 매입하면서 농업계획서에 ‘자경’을 목적으로 구입한다고 기재했지만, 이 땅에서 단 한 번도 농사를 지은 적이 없다는 것이 주변인들의 증언이라는 것.

    민주당은 "최 후보의 농지 구입은 ‘농지를 취득할 수 없는 자가 농지를 취득’한 점에서 국토의계획및이용에관한법률을 위반했고,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농지취득자격증명을 발급’받았다는 점에서 농지법을 위반했다"고 지적했다.

    민주당은 "최준열 후보의 잇따른 부정비리 의혹에 대해 시흥시민은 배신감을 넘어 극심한 모멸감마저 느끼고 있다"며, "최준열 후보는 지금이라도 당장 자진사퇴해 사흥시민에게 용서를 구하길 바란다"고 주장했다.

    한편 경기도 시흥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보궐선거 거소투표 신고자 가운데 단체로 접수된 600여 명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벌인 결과 12명이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다른 사람이 허위 신고한 사실을 확인해 검찰에 수사를 의뢰한 바 있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 윤상현 대변인은 19일 "민주당 측이 유권자 동의가 없는 거소투표 신고서를 단체로 접수한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고, 민주당 김윤식 후보측은 "노용수 후보 측이 허위사실을 유포했고, 윤상현 대변인이 의혹 타령하며 생트집을 잡고 있다"고 반박하기도 했다.

     

    필자소개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