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정택 봐주기, 전교조 때리기"
        2009년 01월 13일 04:42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검찰이 공정택 서울시교육감과 주경복 전 후보에 대해 정치자금법 위반 등의 혐의로 불구속 기소하면서 정작 학원업자 등으로부터 선거자금을 지원받은 공 교육감에 대해 ‘대가성이 인정되지 않는다’며 뇌물혐의 의혹에 대해 기소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자 13일 야당들이 일제히 검찰을 비판하고 나섰다.

    민노당 박승흡 대변인은 “학원업자가 갖다 바친 게 뇌물이 아니면 과연 뇌물이 뭐냐”며 “검찰수사가 공정택 봐주기, 전교조 때려잡기였음이 드러났다”고 검찰을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교육감에게 이해관계자인 학원업자들이 거금을 빌려주고, 교장들이 후원금을 냈는데 대가성이 없다니, 학원업자들과 교장들은 모두 천사표 인간들인가 봅니다”라며 “저도 대가없이 돈 좀 쓰고 싶습니다. 어디 빌려주시겠습니까”라고 역설했다.

    이어 박 대변인은 “이번 검찰수사 결과는 학원업자에게 18억 원을 받아서 교육감 선거를 해도 무죄라는 면죄부를 준 대신 전교조는 구속 2명을 포함해 10명을 기소했고 앞으로 수십 명이 추가로 처벌될 것이란 전망을 보니 전교조에 대해서는 참 철저히도 수사했다”며 “차라리 전교조 표적수사였다고 실토하고 대놓고 편파수사를 하는 게 낫지 않았겠냐”고 검찰을 향해 목소리를 높였다.

    진보신당도 “공 교육감에게 면죄부를 주기 위한 검찰의 허술한 위장술”이라며 “나란히 기소하면서 형식적 형평성을 갖춘 것처럼 위장했지만 주 후보 측에서는 주 후보를 비롯해 10여 명이 기소됐지만, 공 교육감측은 공 교육감 한 사람만 기소됐을 뿐”이라고 비판했다.

    진보신당 신장식 대변인은 “대검찰청 홈페이지의 ‘국민의 눈으로 정의를 판단하고 정도를 걷는 국민의 검찰이 되겠습니다’는 검찰의 다짐이 가소롭다”며 “이제 법원의 판단이 남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신 대변인은 “미네르바에게 구속영장을 발부한 법원에게 기대를 갖는 것이 참으로 무색한 일이지만, 국민들은 여전히 사법부의 마지막 상식을 확인하고 싶다는 안타까운 기대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법원은 명심해야 한다”고 법원판단을 주목하겠다고 경고했다.

    필자소개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