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정원 "좌익 척결 없인 선진한국 안돼"
        2008년 10월 01일 06:41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국가정보원 김회선 제2차장이 ‘친북좌익 척결’이라는 군부독재 시대 유행하던 막말을 내놔 파문이 예상된다. 더욱이 민주노동당 지도부와 가진 공식자리에서 이뤄진 것이어서 국정원이 시민사회단체에 대한 조직적이고 대대적인 공안탄압을 준비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까지 나오고 있다. 

       
      ▲김회선 국가정보원 제2차장
     

    김 차장은 1일 민주노동당이 최근 6.15실천연대 압수수색 등 최근의 공안탄압정국에 대한 진상규명을 위해 국정원을 항의방문한 자리에서 "한국 내에 친북좌익세력의 척결없이는 선진국이 될 수 없다"고 말했다고 민노당은 밝혔다.

    권영길 "실천연대 구속 납득할 수 없어"

    이날 국정원 항의방문엔 권영길 의원과 이정희 의원, 이수호 최고위원과 이영순 최고위원이 동행했으며 면담은 민노당이 당초 요구한 김성호 국정원장 대신 김 차장이 나와 권 의원과 이 의원과 함께 30여분간 비공개로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권 의원은 "이번 실천연대 구속사건은 이해할 수 없고, 납득할 수 없는 것"이라며 "정보부, 안기구, 국가정보원을 거쳐오면서 (정보기관들은)사실을 조작하고 왜곡해서 국민으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지 못하는 기관이 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권 의원은 "(최근 공안정국은) 다시 30년 전으로 회귀하고 있는 것 같다"며 "국정원이 과거식으로 돌아가는 것은 국정원만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국민, 국가의 문제"라며 최근의 공안 정국을 비판했다.

    또 권 의원은 "민주노동당 뿐만 아니라 시민운동단체에서도 (이명박 정부를) 공안탄압 정권이라고 보지 않느냐"고 물으며 "촛불집회 노동운동 전반에 대한 수사들이 그렇게 많이 되고 있다"며 과도한 수사중단을 촉구했다.

    국정원 차장 "국가존립 실질적 위협 끼칠 이적 단체"

    이에 대해 김 차장은 "법원에서 밝힌 내용에 따르면 이 사건이 국가존립과 안전에 실질적 위협을 끼칠 이적성 있는 단체라고 했다"며 실천연대가 국가보안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한국 내에 친북좌익세력의 척결없이는 선진국을 향해 한걸음도 나아갈수 없다"고 강변했다. 그는 또 "실정법이 있는 한 충실히 하는 것이 맞다"고 덧붙였다.

    최근 이명박 대통령이 국민과의 대화에서 촛불시위와 관련 ‘실정법에 따라 법과 원칙을 세우겠다’는 언급에 충실한 발언이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국가보안법이 남북관계를 무시하고 집행하는 것은 국가보안법을 남용하는 것"이라며 "수사과정에 인권침해 여부가 있었는지, 증거 자료는 있느냐"며 재차 확인하기도 했다. 한편 민주노동당 지도부는 면회를 위해 국정원을 찾은 실천연대 구속자 가족들을 만나 격려했다.

    필자소개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