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에서 "부자감세 반대"
        2008년 10월 17일 03:01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진보신당은 17일 ‘세계 빈곤철폐의 날’을 맞아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등 전국 각지에서 ‘부자감세 반대 전국 동시다발 선전전’을 펼쳤다. 이번 동시 선전전은 강원도, 경남, 대전, 서울, 인천, 전북, 제주, 충남도당이 참가해, 해당 지역 주요 장소에서 각각 개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시민들이 진보신당에서 설치한 게시물을 보고 있다.(사진=진보신당)
     

    이날 선전전의 의미는 ‘종부세’와 ‘재산세’ 등 이른바 ‘부자세금’에 대해 정부와 한나라당이 대규모 감세의지를 밝히면서, 감세로 가장 큰 타격을 입을 각 지역에서부터 선전활동을 통한 적극적인 반대 움직임을 조성하자는 의미가 있다.

    이지안 부대변인은 “부자감세 반대를 전국적으로 동시에 같이 진행한다는 의미로, 큰 피해가 예상되는 지역조직에서부터 시작해 전국적으로 확대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부자감세를 전국적으로 알려내 저지하고, ‘강부자’만 대변하는 한나라당을 규탄하는 의미도 있다”고 말했다.

    감세 피해보는 지역 연대

    한편 진보신당은 같은 날 ‘빈곤철폐의 날’ 당 성명을 발표해 “다수 서민들을 ‘빈곤’에서 도저히 빠져나올 수 없게 만들고, 가난한 이들의 주머니를 털어 부자들의 삭감된 세금을 충당하게 하는 대한민국의 현실을 개탄한다”며 “빈곤에 갇힌 다수 서민의 인권을 위해 그들과 함께 끝까지 투쟁할 것”을 다짐했다.

    진보신당은 “대한민국 특권층이 다수 서민들을 빈민으로, 빈민들은 사회복지의 사각지대로 몰아넣고 있는 상황에서 ‘빈곤’은 이미 국민 다수의 삶을 위협하고 있으며, 더욱이 세계적 금융.경제위기의 비용을 전 세계 수억명의 서민층이 부담할 것이라는 ILO의 전망을 접하며 더욱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이명박 정부의 1% 부자들만을 위한 ‘강부자 프렌들리’는 이미 전 국민의 분노를 사고 있으며, 정부의 감세부자선물세트는 복지를 축소하고 지방 재정을 거덜 낼 것이 뻔한 데도 멈출 수 없는 기관차처럼 폭주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보신당은 “게다가 이명박 정부는 더딘 경제성장과 일자리 감소 문제를 부동산 경기활성화로 해결하겠다며 건설자본 배불리기에만 골몰하고 있다”며 “정부의 개발독재가 노골화될수록 서민들이 다리뻗고 쉴 집은 줄어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상황이 이런데도 노동부장관은 최저생계비가 높게 책정돼 있다는 망발을 서슴지 않았으며 경총은 최저임금이 인상되면 일자리가 줄고 경제에 악영향을 끼치므로 삭감동결해야 한다는 거짓선전을 일삼고 있다”고 비판했다.

    진보신당은 “다수 서민들을 ‘빈곤’에서 도저히 빠져나올 수 없게 만들고, 가난한 이들의 주머니를 털어 부자들의 삭감된 세금을 충당하게 하는 대한민국의 현실을 개탄한다”며 “빈곤에 갇힌 인권을 석방하지 않으면, 다수 빈민과 소수 부자들은 더 이상 한 나라에서 살 수 없다”고 말했다.

    필자소개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