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냉동창고 봉쇄투쟁 하겠다”
    By mywank
        2008년 06월 26일 10:27 오전

    Print Friendly, PDF & Email

    정부의 새수입고시 관보게재가 완료된 26일 오전 9시 천영세 대표, 강기갑 의원, 이수호 비대위원 등 당지도부는 청와대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관보게재에 따라 쏟아져 나올 미국산 쇠고기의 유통을 막기위해 26일 ‘냉동창고 봉쇄투쟁’을 벌이겠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 정부의 반서민정책과 연계한 이명박 대통령 ‘불신임운동’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 2의 국치일

    민노당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온 국민이 그토록 반대했음에도 불구하고, 정부와 한나라당은 미국 광우병 위험 쇠고기 수입을 확정짓고, 오늘 오전 9시 관보게재를 강행했다”며 결국, 그들은 국민의 요구가 아니라 미국의 압력에 굴복했고, 끝끝내 국민을 버렸다“고 비판했다.

    민노당은 이어 “2008년 6월 26일. 오늘은 정부와 집권여당이 국가 자주권과 식탁안전을 포기한 ‘대한민국 제2의 국치일’로 기록될 것”이라며 “내용도 거짓이고, 형식과 절차도 불법인 관보게재를 위해 정부가 한 일은 항의하는 국민을 폭력과 연행으로 짓밟는 것이고, 물대포가 등장했으며 무차별 폭력이 난무했다”고 지적했다.

    민노당은 또 “오늘로써 최악의 위기, 초비상사태에 돌입했으며 국정마비와 국가위기의 모든 책임은 국민을 버린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에게 있음을 분명히 경고한다”며 “민노당은 오늘 민주노총과 함께 미국산 쇠고기가 쏟아져 나올 냉동창고 봉쇄투쟁을 전개할 것이고, 정부가 버린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광우병 안전지대 선포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 지도부 수도권 쇠고기 창고로 일제히 분산배치

    민노당은 이어 “오늘 ‘고시원천 무효화’를 선포하고 이와 함께 굴욕적 쇠고기 협상을 강요한 미국에 대해 분명한 반대를 선언한다”며 “우리는 정부의 총체적인 반서민정책과 연계하여 각계 시민단체와 함께 ‘불신임운동’을 전개할 것임을 단호하게 선언한다”고 말했다.

    기자회견에 참여한 민노당 강기갑 의원은 “지금이 오전 9시인데 혹시나 하는 생각을 아직도 가지고 있을 만큼 간절한 심정”이라며 “관보게재가 이루어지면 모든 칼자루를 미국에 주는 것이이고, 국민 건강권, 검역주권, 식탁안전을 통째로 넘겨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강 의원은 “26일 오전 9시는 우리 국민들의 절규에 대한 쿠테타임과 동시에, 이명박 정부의 운명을 가름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이명박 정부는 일시적으로 덮고 넘어가면 국민들이 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은데, 민노당과 국민들은 절대 이를 잊지 않을 것이고 용납하지도 않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기자회견을 마친 민노당 지도부는 청와대까지 항의 행진을 벌였으며, 곧바로 천 대표, 강 의원은 용인에 ‘강동냉장’, 홍의덕 의원과 이수호 비대위원은 용인에 ‘고려물류’, 최순영 전의원과 박승흡 대변인은 경기도 광주에 ‘건우물류’, 곽정숙 의원과 정성희 집행위원장은 경기도 광주의 ‘견인냉장’으로 가서 미국산 쇠고기 출하저지 투쟁을 벌일 계획이다.

    필자소개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