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상정 노회찬 공동 상임대표로
        2008년 03월 03일 04:59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진보신당 상임대표로 심상정, 노회찬 의원이 확정됐다. 진보신당 김석준 노회찬 박김영희 심상정 이덕우 공동대표단 5인은 3일 오후 1시 첫 대표단회의를 열고 집단지도체제 취지를 살려 심상정 노회찬 의원을 공동 상임대표로 결정했다. 

    또 집행위원장에는 김석준 대표가 내정됐으며, 이덕우 대표는 대외협력위원장과 재정위원장을 겸임키로 했으며 박김영희 대표는 민생사업과 소수자 권익분야를 책임지기로 했다. 공동대표단은 이와 함께 노중기 한신대 교수를 정강정책위원장에 선임했다.

    진보신당은 공동대표단은 또 4일 오전 11시30분 남대문 시장을 방문, 최근 급등하고 있는 물가를 잡고 서민경제를 살리기 위한 행보를 시작한다. 공동대표단의 첫 행보로 민생현장 방문을 결정한 것은 진보신당의 ‘민생 우선’ 지향을 분명히 보여주기 위한 취지다.

    진보신당은 또 3일까지 조직위원장, 홍보위원장, 총선기획단, 대변인실 등 나머지 인선을 확정짓고, 여의도 대하빌딩 8층에 입주를 마치기로 했다. 중앙당 개소식은 오는 6일 오전에 할 예정이다. 

    진보신당은 이와 함께 9일 서울시당 창당대회를 시작으로 12일 인천시당, 대구시당, 울산시당 창당대회, 13일에는 경기도당 창당대회, 14일 경남도당, 부산시당 창당대회, 15일 강원도당, 경북도당, 전북도당 창당대회를 잇달아 열고 본격적인 총선 준비에 나선다.

    필자소개
    레디앙 편집국입니다. 기사제보 및 문의사항은 webmaster@redian.org 로 보내주십시오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