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신당 대변인, 소설가 송경아씨
    2008년 03월 06일 03:53 오후

Print Friendly

진보신당 대변인에 소설 <테러리스트> 작가 송경아씨가 선임됐다. 조승수 전 국회의원은 이덕우 변호사와 함께 공동으로 대외협력위원장을 맡아 시민, 환경단체 등 진보신당 외연 확장에 주력키로 했다. 김석준 집행위원장을 보좌할 부집행위원장에는 정종권 전 민노당 비대위 집행위원장이 맡기로 했다.

   
  ▲ 진보신당은 6일 여의도 사무실에서 현판식을 했다.(사진=진보신당 이승재)
 

심상정 노회찬 김석준 이덕우 박김영희 공동대표단 5인은 6일 이 같은 내용으로 주요 당직자 추가 인선을 단행했다.

조직위원장에는 이용길 전 민노당 충남도당 위원장과 이재웅 전 민주노총 사무총장이 공동으로 맡게 됐으며, 정태인 전 청와대 비서관과 장혜옥 전 전교조 위원장은 ‘이명박 정부 대항 서민지킴이 운동본부’의 공동본부장일을 맡았다. 이와 함께 이선근 전 민노당 경제민주화운동본부장이 민생경제본부장을 맡았다.

홍보위원장에는 <동갑내기 과외하기>를 만든 영화감독 김경형씨가 선임됐으며 선거관리위원장에 길기수 전 민노당 강원도당 위원장이, 총선기획단은 백현종 전 민노당 구리지역 위원장이 맡게 됐다. 또 손낙구 심상정 의원실 보좌관이 대변인실 실장으로 대변인실 업무를 총지휘하며, 이지안 전 비대위 부대변인이 부대변인으로 활동한다.

고문단과 정책자문단, 홍보대사는 16일 창당대회 이전까지 추가 발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당무조정팀장 한성욱, 총무팀장 김득의, 조직1팀장 정호진, 조직2팀장 최은희, 기획팀장 김용신, 홍보팀장 김경수, 정책팀장 장석준 등 중앙당 실무를 책임질 주요 부서 팀장 인선도 확정 발표됐다. 

                                                * * *

진보신당 주요 당직자 인선 내용

□ 집행위원장(김석준)
□ 조직위원회(이용길, 이재웅)
□ 재정위원회(이덕우)
□ 홍보위원회(김경형)
□ 정강정책위(노중기)
□ 대외협력위(이덕우, 조승수)
□ 선거관위원회(길기수)
□ 이명박정부대항 서민지킴이본부(장혜옥, 정태인)
□ 민생경제본부(이선근)
□ 총선기획단(백현종)
□ 대변인 실장(손낙구) 대변인(송경아) 부대변인 (이지안)

□ 당무조정팀장 (한성욱)
□ 총무팀장 (김득의)
□ 조직팀장 (1팀장 정호진/ 2팀장 최은희)
□ 기획팀장 (김용신)
□ 홍보팀장 (김경수)
□ 정책팀장 (장석준) 

필자소개
레디앙
레디앙 편집국입니다. 기사제보 및 문의사항은 webmaster@redian.org 로 보내주십시오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