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노, 삼성과 전면전 선포
        2007년 10월 31일 05:16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민주노동당은 최근 폭로된 삼성 비자금 운용을 비롯한 불법적 행태들에 대한 실체 규명을 위해 전면전에 나설 것을 선포했다. 선거대책본부가 삼성 본관에서 기자회견을 가졌으며, 권영길 후보와 노회찬 심상정 선대위원장이 일제히 삼성을 향해 포문을 열었다.

    민주노동당은 31일 이홍우, 이용길 공동선대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아래 사진)을 갖고 특검 도입을 주장하며 삼성 비자금 실체를 철저히 규명할 것을 촉구했다.

       
      ▲사진=민주노동당
     

    권영길 후보는 이날 울산에서 비정규직관련 정책 발표 기자회견을 통해 “공공의 적 1호 이건희 회장을 감옥에 보내는 것이야말로 비정규 문제의 해법”이라고 말했다.

    권 후보는 “과거 김승연 회장과 현재 김석원 회장 등 재벌 비자금이 발견되면 ‘검찰의 수사 이후 재벌 회장의 구속, 이어 휠체어 탄 회장의 석방’ 과정이 되풀이 되어 왔다”면서 “이마저도 예외가 있었다면 그건 바로 삼성 이건희 회장이었다"고 비판했다.

    노회찬 선대위원장은 이날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사제단이 삼성의 로비를 받은 검사들의 명단을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국감에 출석한 정상명 검찰총장으로부터 비자금 수사 검토 약속을 받았다.  

    심상정 선대위원장도 이날 서면 브리핑과 방송 인터뷰를 통해 검찰의 즉각적인 수사를 촉구하며, 차명계좌를 이용한 비자금 조성을 막기 위한 대안으로 자신이 대표 발의한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개정안’ 등의 국회 통과를 주장했다.

    심상정 선대위원장은 ‘삼성공화국 해체를 시작하자’라는 제목의 서면 브리핑을 통해 "삼성의 금융실명제 위반을 비롯한 불법적 금융거래의 이면에는 금융기관의 적극적인 공모가 있다고 봐야 한다"면서 "금감원은 관련 금융기관에 대해 즉각적인 검사에 들어가 재경부장관은 금융실명제법 위반과 관련해 관련 금융기관에 대해 즉각적인 제재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심 위원장은 "이미 본 의원은 지난 2004년 11월 타인명의에 의한 금융거래를 금지하고 그 위반행위자를 처벌하는 규정을 신설하는 내용의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개정안’과 차명거래를 증여행위로 보아 증여세를 부과하도록 하는 ‘상속 및 증여세법 개정법률안’을 국회에 발의했다"면서 "연례 행사처럼 터지는 재벌들의 비자금 조성 관행을 막고 금융질서를 투명하게 하기 위해서는 비자금 조성의혹에 대한 철저한 수사와 처벌, 관련제도의 정비가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필자소개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