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연수 전빈련 전 의장 대선 출마 선언
        2007년 07월 09일 12:41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민주노동당 양연수 전 종로구 위원장이 민주노동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 참여 의사를 밝혔다. 양 전 위원장은 지난 7일 당 게시판을 통해 ‘민주노동당 대통령 후보 출마를 결심하며’라는 글을 통해 출마의 변을 밝히고, 오는 10일부터 후보자 추천을 받기 위해 전국 시도당 및 지역을 순회할 예정이다.

    당규 제24호 선거관리규정 제27조(후보자 추천) 3항에  따르면, 대통령 후보자 등록을 위한 추천서는 16개 광역시도 지역 조직에 걸쳐 선거권자 총수의 3%(1,449명. 오프라인만 가능) 이상 추천을 받아야 한다.  

    양 전 위원장은 "지난 총선과 보궐에서 2번 민주노동당 후보로 종로구에 출마한 경험도 있고 민주노동당을 함께 창당한 사람으로써 충분히 (후보자 요건의) 추천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시간이 촉박하긴 하지만, 19일까지 추천을 받아 20일에 등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 전 위원장은 출마 배경과 관련해 “이번 민주노동당 후보 토론에서 학벌 좋은 후보들이 나와 서민 대중들의 절박한 사정을 말하기보다는 현실과 동떨어진 논리와 주장을 폄으로써 생경한 느낌을 들게 했다”면서 “특히, 양극화 심화로 빈곤 문제가 절박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음에도 별다른 언급 없이 넘어간 것이 아쉽다"고 말했다.

    그는 또 “예비 토론 과정에서 다양한 부문이 참여해 나름대로 문제와 입장을 활발하게 개진함으로써 보다 실질적이고 종합적인 정책을 도출해 내고 대중적 참여와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게 해야 한다”면서 “말 잔치가 아닌 서민 대중들의 응어리진 마음을 풀어 주고 달래주며 희망과 의욕을 갖고 살게 할 때 대중성을 획득 할 것”이라고 밝혔다. 

                                                                   * * *  

    다음은 양연수 후보 프로필

    1948년 출생 
                나주 남중학교 3년 졸업
    1986년 전국노점상연합 결성 초대~4대 회장 역임
    1989년 전국빈민연합 상임의장 역임
    1998년 IMF반대 및 고용안정쟁취를 위한 범국민운동본부 공동대표 역임
    1999년 민주노동당 입당. 창당발기인
    1999년 민주노동당(준) 공동대표 역임
    2000년 제16대 국회의원 선거 서울 종로구 지역구 후보
    0000년 서울 종로지구당위원장
    2004년 민주노동당 제1기 최고위원선거 최고위원 일반후보

    필자소개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