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까지 빨간 넥타이 맸으면 어쩔 뻔했나”
        2007년 07월 01일 02:07 오전

    Print Friendly, PDF & Email

    0… "와"만 하지 말고 박수도 좀 치세요. (심상정 후보, 심 후보의 빨간 정장에 관중들이 놀라자 이에 박수를 유도하며)

    0… 나까지 빨간 넥타이하고 오면 어쩔 뻔 했나.(권영길 후보, 심 후보가 빨간 정장을 입고, 노회찬 후보가 빨간 넥타이를 매고 온 것에 대해)

    0… 우리 정치는 북극에서 사는 곰이 아프리카에서도 살아남게 한다. (노회찬 후보, 손학규 의원이 범여권 후보로 나선 것에 대해)

    0…난파선에 사람이 한 명 더 타면 배는 빨리 가라앉는다. (노회찬 후보, 범 여권의 미래를 관측하며)

    0… 열린우리당과 한나라당은 궁합 좋은 짝패.(심상정 후보, 사학법 재개정, 비정규직 법안 처리, FTA 추진 등 두 당의 공조를 설명하며)

    0…영국을 소수의 부자와 다수의 서민으로 가르는 두 개의 국민으로 만든 전략 (심상정 후보, 대처리즘에 대한 정의)

    0…송대관의 세 박자에는 사랑, 눈물, 이별이 있고 세 박자 경제에는 집, 일자리, 복지가 있다. (심상정 후보, 자신의 세 박자 경제론을 소개하며)

    0… 비정규직보호법이 아니라 비정규직 평생 보장법이다. (노회찬 후보, 7월 1일부터 시행되는 정부의 비정규직 법에 대해)

    0… 여러분이 흘린 땀만큼 피를 흘리겠다 (노회찬 후보, 비정규직 법안 철폐를 다짐하며)

    0… 노영길 후보, 발음이 막 꼬이네요. (사회자가 진행 초반에 긴장하며)

    0… 이 이상 어떻게 더 어려운 상황에 처할 수 있나. (권영길 후보, 민생 파탄을 강조하며)

    0…남의 집 부부문제만큼 재미있는 것도 없다. (사회자가 세 후보에게 개인 신상에 대한 질문을 하며)

    0…아내와 남편의 관계가 아니라 지금은 누가 민주노동당의 사업을 더 잘하느냐의 경쟁적 동지 관계. (권영길 후보, 아내에 대해 존경을 표하며)

    0… 많은 남성들로부터 질투, 시기 여러 가지 안 좋은 것 받았다 (노회찬 후보, 평등 부부로 뽑힌 것에 대한 주변 반응을 얘기하며) 

    0…평생 큰 빚을 졌다고 생각하고 남편 몫까지 진보정치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심상정, 남편에 대해 고마움을 표하며)

    0… 살살 물어주십시오. (권영길 후보, 심 후보가 ‘많이 준비해오셨습니까?’ 라고 묻는 질문에 "광주 윤한봉 선생님 장례식에 다녀오느라 밤을 샜다"면서)

    0… 서울대 폐지와 국공립 통폐합 공약이 인기가 있긴 있나 보다. (노회찬 후보, 정동영 의원과 원희룡 의원이 민주노동당의 공약을 베끼는 것에 대해)

    0…그 문제는 제가 알아서 처리하겠다. (노회찬 후보, 권 후보의 "세 사람 중 한 사람은 대통령이 돼야 한다"는 말에 대해

    필자소개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