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영길,'1백만 민중대회' 전국대장정
        2007년 06월 18일 11:03 오전

    Print Friendly, PDF & Email

    최근 민중참여와 진보대연합 실현을 위해 민주노총, 전농, 전빈련 등의 대중 조직과 한국진보연대를 잇달아 만나 온 민주노동당 권영길 대선예비후보가 18일 "11월 ‘100만 민중대회’를 개최하기 위한 전국대장정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 지난 4월 27일 민주노동당 대선후보 출마를 본격화하는 자리에서 진보적 정권교체를 말하며 두 주먹을 불끈 쥔 권영길 의원 (사진=민주노동당)
     

    권 후보는 이날 포항 지역 언론사 기자 간담회 자리에서 "민중참여와 진보대연합 실현을 위해 ‘100만 민중대회’를 추진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권 후보는 "당면한 민생현안 중 가장 절박한 ‘한미FTA’와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민들의 직접적인 노력이 절실히 필요하다”면서 "100만 민중대회를 통해 87년 6월 항쟁과 노동자 대투쟁, 97년 노동자 정치 총파업으로 이어지는 민중 항쟁의 역사적 의의를 계승해 2007년 대투쟁으로 조직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권 후보는 "이제 남은 것은 민중이 직접 자신의 문제를 요구하고 이를 위해 투쟁을 조직해야 할 때”라며 ‘100만 민중대회’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권 후보는 이를 위해 18일부터 시작되는 모든 일정에 당과 노동자, 농민, 빈민 조직을 방문해 100만 민중대회의 성공적 성사를 위한 내용을 집어넣겠다는 방침을 세워두고 있다.

    한편, 권 후보는 포스코 사태와 관련해 “올해 들어 포스코가 추진하고 있는 노사관계 재정립 노력이 진정한 노사관계의 발전으로 이어질지 우려의 눈길로 보지 않을 수 없다”며 ‘범 포스코 무파업, 무교섭 선언’, ‘포항 산업평화 공동선포식’이라는 이름으로 벌어지고 있는 노동 기본권의 제약에 대해 우려한다”라고 말했다.

    권 후보는 또 “교섭과 파업은 죄가 아니다”라며 “노동자는 스스로의 권익을 지키기 위해서 교섭과 파업을 할 권리가 있으며, 이것은 어떠한 명분으로도 막을 수 없고, 어떤 조건에서도 지켜져야 하는 노동자의 권리”라고 강조했다.

    권 후보는 이어 “권영길과 민주노동당은 하중근 열사의 죽음이 국가 권력에 의한 살인이라고 이미 규정한 바 있다”며 “그 살인에 대한 정확한 진상조사와 책임자의 사법처리를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권 후보는 “포스코가 진정으로 산업 평화를 원한다면 비정규직 노동자들과 협력 업체 노동자들에게 안정된 고용을 제공해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포항 지역 노동자들의 권리가 올바르게 지켜지고 있는지에 대해 권영길과 민주노동당은 예의 주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필자소개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