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노, 이해삼 최고 삭발 "비정규법 전면 재개정"
        2007년 06월 11일 02:41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민주노동당 이해삼 최고위원(비정규직철폐운동본부장)은 11일 오후 2시 정부종합청사 앞에서 삭발식 기자회견을 갖고 비정규법 전면 재개정을 촉구했다.

    이 최고위원은 삭발식을 통해 "민주노동당은 비정규법 전면재개정, 특수고용노동자의 노동권인정, 최저임금 현실화를 위해 비정규노동자와 함께 대정부 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이 최고위원은 정부와 여야 정당에 △월권적 차별시정 안내서를 폐기 후 차별시정제도를 전면적으로 다시 만들 것 △ 6월 임시국회에서 특수고용노동자의 노동3권을 보장, 최저임금 현실화와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화를 위해 적극 나설 것 △ 잘못 만들어진 비정규 확산법을 폐기하고, 비정규노동자의 권리가 전면 보장되도록 전면 재개정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이 최고위원은 "비정규직법이 시행되기도 전에 계약해지 사태, 외주하청 전환, 파견노동자 증가 등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날로 늘어나는 등 그 폐해가 심각하게 드러나고 있다”면서 “게다가 특수고용자의 노동3권 보장을 위한 논의도 노동부의 무성의로 7년을 끌고 있고, 공공부문 비정규직 대책도 차일피일 늦어지고 있으며, 최저임금 현실화도 아직 제 자리 걸음"이라고 개탄했다.

    이어 이 최고위원은 △ 상시적인 업무엔 정규직을 임시적인 일자리에만 비정규직을 쓰도록 하고 △ 중간착취를 용인하는 파견법 폐기하고 △ 특수고용노동자를 비롯한 모든 노동자의 노동3권을 보장하고 △ 최저임금을 노동자평균임금의 50%로 현실화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비정규법 전면 재개정 투쟁을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벌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최고위원은 “우리 가정 한 집에 한명 이상이 비정규직이며 비정규직 문제는 국민 모두의 문제”라며 “한국 사회의 안정적 발전과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비정규직 정규직화와 차별해소를 위한 민주노동당의 활동에 국민여러분께서 깊은 관심과 힘을 보내 달라”고 호소했다.

    필자소개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