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 대국민 선동 말고
    김남국에 합당한 징계 결정해야"
    국힘-정의 일제히 민주당 결단 촉구
        2023년 05월 22일 01:03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국민의힘과 정의당은 22일 ‘거액의 가상자산 투기’ 논란으로 탈당한 김남국 무소속 의원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이 합당한 징계를 결정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이 할 일은 대국민 선전 선동이 아니라 코인게이트 진상규명에 협조하고 신속히 김남국 의원에게 합당한 징계를 내리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명 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가 지난 주말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 전국 행동의 날’ 집회에 참석한 것을 언급하며 한 말이다.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여론에 등 떠밀려 늑장 제소를 해놓고도 검·경 수사 결과를 지켜 보자면서 시간만 끌고 있다”며 “자신들이 원하는 법안들은 죄다 절차를 무시하고 위장탈당 등 온갖 편법을 동원해서 통과시키면서 김남국 징계는 절차대로 하자고 주장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P2E’(Play to Earn·게임으로 돈벌기) 업계 입법 로비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국회 상임위원회 차원의 청문회를 제안한 것에 대해서도 “실효도 전혀 없는 청문회 카드까지 꺼내며 물타기로 상황 모면 궁리만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남국 의원은 제대로 된 해명도, 진상을 밝힌 자료 제출도, 본인이 약속한 코인 매각도 않고 잠적한 상태”라며 “몸을 숨겨서 국민의 대대적인 비난을 피해보려는 모양인데 오직 진실만이 국민의 분노를 누그러뜨릴 수 있음을 깨달아야 한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김남국 의원의 탈당으로 손을 털었다고 생각하거나, 강성 지지층의 ‘남국수호’ 여론에 편승하려 한다면 국민적 분노에 김남국 의원과 함께 쓸려가게 될 것”이라며 “민주당의 길은 윤리특위에서 조건 없이 신속하게 절차 추진하든지, 아니면 김 의원이 자진 사퇴하고 검찰 수사에 적극 협조하는 길밖에 없다”고 말했다.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도 이날 오전 상무집행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아직도 국회법에 따른 처리만 고집할 뿐 징계 수위에 대해서는 일언반구도 하지 않고 있다”며 “국회 윤리특위는 신속하게 열어 징계안 심사에 돌입해야 한다”고 말했다.

    배 원내대표는 최근 이재명 대표가 ‘국민의힘 조명희 의원 건에 관심이 필요하다’고 언급하며 국면 전환을 시도한 것에 대해 “물귀신 작전”이라며 “이대로라면 잠정 결정된 30일 회의에서 제대로 된 논의가 과연 가능할지 우려스럽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민적 불신과 의혹이 나날이 거세지고 있다. 엄중하고 단호한 처분에 속도를 내야 한다”며 “뒷북 진상조사로 김남국 의원 ‘꼼수·방탄 탈당 길’을 열어준 민주당이 ‘코인 먹튀 길’마저 깔아줄 요량이 아니라면 윤리특위 절차에 적극 협조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필자소개
    레디앙 취재기자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