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힘 “정의-민주, 야합과 거래 의심”
    정의 “국힘, 국민과 헤어질 결심한 듯”
    50억-김건희 특검 패트 추진과 노란봉투법 설전
        2023년 04월 27일 01:17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이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50억 클럽’과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 관련 특검을 신속처리안건(패스트트랙)으로 지정하기로 한 가운데, 국민의힘은 “쌍특검과 노란봉투법 야합”이라며 정의당을 향해선 “민주당의 방탄의 들러리”라고 비난했다. 그러자 정의당은 “노란봉투법 반대하는 국민의힘은 경영계랑 검은 거래했나”라며 맞받았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문제 많은 쌍특검법을 패스트트랙에 태우려는 민주당의 저의는 분명하다”며 “당 대표에게 겨눠진 사법적 정의의 칼을 피하려는 방탄용 특검법이자 ‘돈봉투 게이트’에 대한 방탄용”이라고 규정했다.

    윤 원내대표는 “정의당이 (민주당의) 방탄의 들러리가 되기로 한 것도 유감스러운 일”이라며 “정의당이 정의와 헤어질 결심을 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50억 클럽 특검법’에 대해 “가장 큰 문제는 수사 대상을 무한정 확대할 수 있다는 점이다. 검찰이 현재 수사 중인 대장동 개발 사건 등을 대장동 특혜 개발 관련 사건 등을 특검이 가져가 수사할 가능성이 높다”며 “이 경우 50억 클럽 특검법은 민주당 대표 방탄 특검법 되는 것”이라고 규정했다.

    윤 원내대표는 특검 추천권을 정의당과 기본소득당이 갖기로 한 것에 대해서도 “이들 두 정당이 민주당 2중대가 된 마당에 민주당이 특검 추천에 영향을 미쳐 특검의 중립성이 훼손될 우려가 크다”고 했다.

    ‘김건희 특검법’과 관련해서도 “문재인 정부 때 2년간 친문 성향 검사들을 총동원해 샅샅이 수사했음에도 범죄 혐의를 확인하지 못한 사건”이라며 “그런데도 민주당이 특검을 고집하는 것은 김건희 여사를 괴롭히려는 의도 외에 아무 목적이 없어 보인다. 그야말로 김 여사 스토킹법”이라고 주장했다.

    윤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우리 당으로선 민주당과 정의당 사이에 모종의 야합과 거래가 있었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는 “쌍특검법과 노란봉투법 야합은 지난 국회 때 공수처법과 연동형 비례제의 야합의 데칼코마니”라며 “이제라도 정의당이 그때의 교훈을 되새겨보길 바란다. 노란봉투법이 돈봉투를 가리기 위한 수단이 돼서야 되겠나”라고 반문했다.

    이어 “오늘 본회의에서 쌍특검법을 패스트트랙에 태우려는 계획을 취소해달라”며 “압도적 다수 의석을 이용해 무슨 일 있을 때마다 특검을 들이대는 소모적인 정치를 중단하고 합리적인 의회 정치의 정도로 돌아오라”고 촉구했다.

    정의당은 국민의힘의 ‘야합’, ‘방탄들러리’, ‘정의와 헤어질 결심’ 등 원색적 비난에 대해 “국민의힘은 국민과 헤어질 결심을 마친 듯하다”며 비꼬았다.

    이재랑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브리핑에서 “국민적 요구에 모르쇠로 일관하고 야당만 욕하면서 자리만 뭉개면 대충 해결될 거라는 그 안일하고도 오만한 국힘의 태도가 쌍특검 패스트트랙 지정까지 불러온 것”이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50억 클럽 특검안과 김건희 여사 특검안은 이미 국민 과반의 찬성을 받고 있다”며 “정작 50억클럽 특검을 가장 먼저 주장한 건 국민의힘이었음에도, 자당을 살펴보니 더러운 게 많아 찜찜했는지 이제 와 소리 높여 반대를 부르짖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참으로 국민의힘은 몰염치, 파렴치, 후안무치의 삼치(三恥) 정당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다”고 질타했다.

    이 대변인은 “그동안 정의당은 특검에 대한 여론을 모으고 진실을 규명하는 데 효과적인 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왔다”며 “그러나 실체적 진실을 밝히자는 요구에도 국민의힘은 끝내 반대를 위한 반대로 응해왔다. 소귀의 경읽기는 이제 끝”이라고 국민의힘의 패스트트랙 계획 취소 요구를 일축했다.

    이은주 정의당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의 노란봉투법과 쌍특검 패스트트랙 거래 주장에 대해 “상당히 유감스럽다”며 불쾌한 감정을 숨기지 않았다.

    이 원내대표는 같은 날 오전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과 인터뷰에서 “국민의힘이 노란봉투법에 반대하고 부자 감세할 때 ‘국민의힘이 경영계랑 검은 거래 했냐’고 정의당이 물은 적이 있나. 지켜야 할 선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노란봉투법을 반대한다면) 여당과 노동부는 대통령이 강조하는 노동시장 이중구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대책을 내놔야 하는데 무조건 불가하다고만 하는 상황”이라며 “이런 상황으로 올 2월에 어렵게 환노위에서 의결이 됐는데, 법사위에서 타 상임위 법인데도 이것을 봉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노란봉투법은 국회법 절차를 다 밟았다. 이것은 대화를 해야 될 문제지 무대포식으로 반대만 해서는 안 된다”며 “그간 국민의힘이 이 법을 어떻게 대했는지 한번 되돌아보기를 바란다”고 꼬집었다.

    필자소개
    레디앙 취재기자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