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중들 환호와 이벤트로 열기 가득
        2007년 03월 11일 04:55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0…노회찬 의원의 대선 출마 기자회견장인 센트럴시티 체리홀은 300석 규모. 본 행사가 시작될 즈음 장내는 당원과 지지자들로 빼곡히 들어찾다. 자리를 찾지 못한 상당수 청중들은 선 채로 행사를 지켜봤다. 행사장 바깥도 들고 나는 사람, 이벤트를 준비하는 사람들로 북적댔다. 노 의원측은 참석 인원을 약 500명으로 추산했다.

    0…행사 시작 전 노 의원은 행사장 입구에서 내빈을 맞느라 분주한 모습을 보였다. 노 의원과 함께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이 삼삼오오 눈에 띄었다.

    0…본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행사장 바깥에선 노 의원 지지자들 모임인 ‘찬들넷’ 회원들이 도미노로 ‘대선승리’라는 글자를 형상화하기도. 이들은 행사가 끝나고 청중들이 행사장 바깥으로 빠져나오는 시간에 맞춰 도미노를 쓰러뜨리는 퍼포먼스를 연출.

       
      ▲ ‘찬들넷’에서 노회찬의원에게 퍼즐을 증정하고 있다
     

    0…’새꿈들’ 최연소 단원인 정우성군(중학교 2학년, <레디앙> ‘함께 하는 사람들-새꿈들’ 기사 참조)도 눈에 띄었다. 역시 ‘새꿈들’ 단원인 어머니 정미영씨와 함께 왔다고 했다. 정 군은 "새꿈들에 응모를 하긴 했지만 뽑힐 거라고는 생각 못했는데, 어머니와 함께 뽑혔다. 기분 좋다"고 말했다.

       
      ▲ 새꿈들 회원들과 마지막으로 입장한 노회찬의원이 청중들에게 인사를 나누고 있다
     

    0…’순수 무소속 정치인’ 임종인 의원도 모습을 나타냈다. 임 의원은 "동지당 대선 후보 기자회견 쫓아다니느라 바쁘다"며 밝게 웃었다. 임 의원은 앞서 심상정 의원 대선 출마 기자회견에서 격려사를 한 바 있다.

    0…이날 행사장엔 노 의원의 대권 ‘라이벌’인 권영길, 심상정 의원도 자리했다. 이들 세 명의 대권주자가 손을 맞잡고 포즈를 취하자 사진 기자들이 갑자기 몰려들면서 포토라인이 잠시 무너지기도 했다. 이들 외에도 천영세, 최순영, 현애자 의원 등이 참석했다.

       
      ▲ 3인의 대권주자가 한자리에 모여 손을 맞잡고 포드를 취하고 있다
     

    0…문성현 당 대표는 청와대앞 단식 농성으로 이날 행사에 참석하지 못했다. 대신 핸드폰으로 격려 메시지를 전했다. 문 대표는 "저는 청와대를 미리 접수하기 위해 지금 이 곳에 와 있다. 오는 12월 19일 노회찬 동지가 대통령의 자격으로 청와대 정문을 열고 들어갈 것"이라고 덕담을 했다.

    0…이날 행사는 ‘새꿈들’의 입장으로 시작됐다. 둘씩 짝을 이룬 단원들이 청중의 박수와 환호 속에 무대로 입장했다. 이들의 맨 뒤에서 노 의원이 화동 2명과 함께 입장하자 분위기는 최고조로 달아올랐다.

    0…노 의원은 열정적인 톤과 몸짓으로 출마선언문을 낭독했다. 마치 대중 유세를 하는 듯한 모습이었다. 선언문 낭독은 청중들의 박수와 환호로 중간 중간 끊기기도 했다.

    필자소개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