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정미 “노조 부패 척결?
    윤석열, 가족 부패 의혹부터 해결하길”
    “범죄자 비호 양당, MB·김경수 특별사면 인정 못해"
        2022년 12월 26일 01:31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노동조합 부패 척결’을 꺼내든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가족 부패 의혹부터 해결하라”고 질타했다.

    부패 척결 반대할 국민 없어윤대통령 가족 부패 범죄 의혹부터 털고 가시길

    이정미 대표는 26일 오전 국회 본관 농성장 앞에서 열린 상무집행위원회의에서 “부패 척결에 반대할 국민이 어디 있겠나”라며 “(그런데) 윤 대통령 가족의 부패범죄 의혹에 대해 수사하겠다는 소리는 들어보지 못했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러면서 “부패에 단호히 대처하겠다는 대통령의 호기는 노조 때려 잡는 데에만 통하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이 대표는 “노조가 부패했다면 바로 잡으시라”며 “다만 대통령 가족의 주가조작, 허위경력 등의 부패 의혹도 깨끗하게 털고 가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동시에 대통령선거 당시 약속했던 특별감찰관 임명 절차도 당장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자치적 결사체인 노동조합의 재정을 굳이 들춰보겠다면, 적어도 대통령 본인의 특수활동비 정도는 공개하면서 노조 장부 뒤지는 것이 앞뒤가 맞는 일이고 대통령의 진심도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이 대표는 매해 반복되는 양당 밀실 예산심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국회법 개정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쪽지예산, 밀실 예산과 같은 낯 부끄러운 상황이야말로 우리가 척결해야 할 적폐”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양당의 극한 대결로 역대급 법정기한을 넘기는 동안 (양당 밀실 협상에선) 윤핵관 의원들과 힘깨나 쓰는 민주당 의원들이 지역구 예산을 알뜰히 나눠 갖느라 정신이 없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서민예산이 뭉텅이로 잘려나가는 동안, 정부안에도 없던 각자 지역구 예산이 수 백 억 늘어났다”며 “서민 밥상은 걷어차도 내 뱃지만 보존하면 그만인 심보에 국회가 썩어가고 있다. 신뢰도 최하위 기관 국회를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라고 직격했다.

    이 대표는 “정의당은 20대 국회에서 무산된 바 있는 국회법 개정안을 추진하겠다”며 “소소위 등의 법적 근거도 없는 밀실 협상 창구를 원천봉쇄하고, 국회 예산 심의 과정에 투명성과 민주성을 보장하도록 해야 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범죄자 비호하는 양당, MB·김경수 특별사면 인정할 수 없어

    김창인 청년정의당 대표는 이명박 전 대통령 특별사면과 김경수 전 경남지사 사면과 관련해 “민주당은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을 비난하고, 국민의힘은 문재인 정권의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을 언급하며 내로남불이라고 맞받아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민주당 모두 범죄자들을 비호하느라 고생이 많다”고 꼬집었다.

    특히 이 전 대통령 사면에 대한 비판에 대해 ‘2년 8개월을 복역하였고, 판결로 인정된 뇌물액 전액에 추징금을 완납하였다’고 옹호하는 국민의힘을 향해 “그럼 뇌물 받은 돈을 이명박 씨가 다 가져도 된다는 말인가. 당연한 것을 마치 인심 쓴 것처럼 말하지 마시라”고 쏘아붙였다.

    민주당을 향해서도 “민주당의 김경수 전 지사에 대한 태도를 보면 무슨 양심수 석방하는 줄 알겠다”며 “김경수 전 지사는 드루킹의 조직적 댓글 작업을 알고 있었고 지시했다. 한 나라의 정치인이 댓글을 조작하고 국민 여론을 분열시키는 일을 벌였다. 정치적 사면으로 무마할 수 있는 죄값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참으로 양당이 닮아 있다. 국민통합이라는 이름의 범죄자 비호 특별 사면, 절대 인정할 수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필자소개
    레디앙 취재기자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