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가부 대선공약 지원 의혹 수사...
    하태경 “다른 부처 한두 곳도 의혹 있어”
        2022년 06월 16일 12:56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검찰이 여성가족부의 더불어민주당 대선공약 개발 지원 의혹 수사를 다른 부처까지 확대한 것과 관련해 “(여가부 외에) 최소 한 두 군데 이상은 더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하태경 의원은 16일 오전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 인터뷰에서 “검찰 수사를 해보니까 (여가부 외에) 다른 부처 몇 군데에서도 단서가 나와서 수사를 확대하는 것 같다”고 했다. 다만 공약 개발 지원 의혹을 받는 부처가 어디인지 밝히기는 어렵다고 했다.

    하 의원은 “여가부가 공약 개발을 도와줬다는 것을 우리가 확인한 다음에 다른 모든 부처에도 질의서를 보냈는데 전부 다 ‘안 했다’고 했다”며 “(이번 검찰 수사 확대로) 일부 부처(의 답변)은 거짓말이 되는 것이라, 그런 것도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여가부 같은 경우 공약 개발하고 나서 다른 자문위원들한테 의견을 구할 거 아닌가. 그러면 ‘이 공약은 선거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것을 미리 이야기해 둬라’ 뭐 이런 식으로 자문위원들한테 거짓말한 것”이라며 “그만큼 비밀리에 은밀하게 공약 개발을 도와준 그런 것들이 있다”고 했다.

    검찰은 중앙선관위가 고발한 여가부의 민주당 대선공약 개발 지원 의혹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지난달 각 부처에 대선 관련 공약자료 제공을 요청 받은 사실이 있는지 회신하라고 공문을 보냈다. 앞서 검찰은 대선 외에도 20·21대 총선 당시에도 비슷한 사례가 있는지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필자소개
    레디앙 취재기자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