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 “반지성주의는 윤석열”
    국힘 “이재명, 불체포특권 포기해야”
    취임식 직후부터 국힘-민주, 날선 공방 주고받아
        2022년 05월 11일 11:28 오전

    Print Friendly, PDF & Email

    윤석열 대통령이 10일 취임식과 함께 임기를 시작한 가운데 양당은 날선 공방을 주고받으며 기싸움을 이어갔다.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 자신에게 가장 결핍된 언어가 ‘지성’”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이 전날 취임식에서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 ‘반지성주의’를 언급한 것에 대한 비판이다. 한편 국민의힘은 인천 계양을 출마를 선언한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를 향해 “국회의원 불체포특권 포기 선언을 하라”고 압박했다. 이 전 지사가 경기도 법인카드 유용과 성남FC 후원금 의혹 수사를 피하기 위해 ‘방탄 출마’에 나섰다는 주장이다.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구조적 성차별은 없으며, 여성가족부는 폐지해야 하고 외국인 건강보험을 개선하겠다며 외국인 혐오를 부추기는 것이 바로 반지성주의”라고 윤 대통령은 겨냥했다.

    이어 “온갖 탈법과 편법을 동원해 본인 딸이 가짜 스펙을 쌓도록 한 한동훈 후보자, 불법·탈법 제조기 정호영 후보자, 동성애는 정신병이라 하고, 위안부 피해자들의 피해 보상금을 ‘밀린 화대’라고 비하한 김성회 종교다문화비서관이 반지성주의의 대표주자들”이라며 “선량한 시민을 간첩으로 조작하고, 세월호 문건 파쇄를 지시한 윤석열 정권의 비서관들도 모두 과학과 문화와 지성을 배반한 반지성주의자들”이라고 비판했다.

    박 위원장은 “반지성주의를 비판하려면 이들을 모두 정리하시라”며 “그러지 않으면 윤석열 대통령이 반지성주의로 민주주의를 위기에 빠트린다는 비판을 피하실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특히 민주당은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 자진사퇴 혹은 지명 철회를 거듭 압박하고 있다.

    윤호중 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은 대통령비서실을 ‘아는 동생’, 자신의 최측근 검찰 후배들로 채웠다”며 “윤석열 검찰공화국 중심에는 소통령 한동훈 후보자 있다”고 말했다.

    윤 위원장은 “한동훈 후보자의 첫 일성은 검찰개혁 입법 저항이었고, 인사청문회 일성 또한 이미 입법화된 검찰 정상화 반대였다.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상임고문에 대한 보복수사 의지도 숨기지 않았다”며 “‘법 앞에 평등한 국민의 나라’가 아니라 ‘법 위에 군림하는 검찰의 나라’를 세우겠다는 마각을 드러낸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법 앞에 성역은 있을 수 없다. 한동훈 후보자에게 제기된 자녀 허위 스펙 의혹, 부동산 편법 증여 의혹에 대한 수사가 시작돼야 할 것”이라며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에 대한 불법 정황도 평등하게 다시 수사돼야 마땅하다”고 했다.

    한편 국민의힘은 6.1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재보궐선거 인천 계양을에 출마한 이재명 전 지사에게 불체포 특권 포기를 선언하라고 촉구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이재명 전 지사의 계양을 출마 선언은 한마디로 검찰 수사로부터의 도망”이라고 규정했다.

    권 원내대표는 “경기도법인카드 유용 의혹, 성남FC 후원금 의혹 사건 압수수색 영장엔 ‘피의자 이재명’이 적시돼있다고 한다. 대장동 원주민들은 이 전 지사를 배임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며 “이재명의 민주당이 정권교체가 되자 18일 만에 졸속으로 검수완박 악법을 처리한 결정적 이유도 여기에 있다”고 지적했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의도와 달리 이 전 지사의 의혹을 검찰이 계속 수사할 수 있게 되자, 내세운 플랜B가 바로 인천 도망”이라며 “국회의원이라는 방탄조끼가 절실해 인천 출신 송영길의 희생을 밟고 국회에 무혈입성하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 전 지사는 지난 대선 당시 국회의원 특권에 대한 날선 비판을 했다. 불체포 특권이야 말로 가장 강력한 범죄 특권”이라며 “이 전 지사는 모든 의혹 앞에 자신 있다면 불체포특권 포기를 선언해야 한다”고 일갈했다.

    아울러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과 한동훈 후보자와 임명을 연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한동훈 후보자 임명을 강행하면 한덕수 후보자의 인준을 거부하겠다고 한다. 공직후보자 임명을 끼워 팔기로 하겠다는 발상에 실소가 나온다”고 말했다.

    그는 한 후보자 청문회 과정에서 나온 민주당 의원들의 ‘이모 교수’, ‘한○○’ 헤프닝을 거론하며 “한동훈 후보자를 향해 ‘조국사태’ 분풀이를 하니 이런 실수가 나오는 것”이라며 “야당이 과거에만 매몰돼있다면 정치는 앞으로 나아가기 힘들다. 한덕수 총리 후보자 인준과 한동훈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으로 민주당 스스로 조국의 강을 건넜음을 보여 달라”고 촉구했다.

    필자소개
    레디앙 취재기자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