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간 『팔레스타인의 저항』 외
        2021년 08월 07일 08:00 오전

    Print Friendly, PDF & Email

    <팔레스타인의 저항> – 이스라엘과 제국주의에 맞서 해방은 어떻게 가능한가

    필립 마플릿 (지은이),이정구 (옮긴이) / 책갈피

    2021년 5월, 동예루살렘에서 이스라엘이 벌인 팔레스타인인 강제 퇴거 시도와 수많은 사상자를 낸 가자 지구 폭격은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지배를 유지하기 위해 얼마나 잔혹해질 수 있는지를 여실히 보여 줬다.

    동시에 팔레스타인인들이 이스라엘의 공격에 맞서 벌인 대중적 시위는 희망도 보여 줬다. 팔레스타인 전역과 이스라엘 영토 안에서 최근 10년 사이 가장 큰 규모로 팔레스타인인들의 대중 시위가 벌어져, 팔레스타인인들을 굴종시키려는 이스라엘의 시도가 실패했음이 드러났다. 이스라엘과 서방 제국주의 국가들이 팔레스타인을 강탈하기 시작한 이래 팔레스타인인들은 위대한 투쟁을 거듭 벌였다. 그들의 단호한 저항은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기도 했다.

    이런 저항이 해방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책은 이스라엘의 본질을 그 기원부터 파헤치며 이스라엘을 후원한 주요 서방 국가들과 이스라엘의 관계가 어떻게 변화하고 발전했는지를 살핀다. 또, 팔레스타인인들의 저항이 지나온 길을 돌아보면서 해방을 쟁취하기 위한 여러 시도들의 성과와 한계를 살펴본다. 그럼으로써 이스라엘과 제국주의 모두에 맞선 투쟁을 통해 팔레스타인인들이 오래도록 염원한 해방을 성취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한다.

    ———————————-

    <기차 타고 세계 여행> – 여러 나라의 흥미진진한 철도 이야기

    너새니얼 애덤스 (지은이),라이언 존슨 (그림),우순교 (옮긴이),박흥수 (감수) / 북극곰

    “세계 어디라도 갈 수 있어!”
    철도 따라 떠나는 눈부신 기차 여행

    『기차 타고 세계 여행』은 세계 곳곳을 가로지르는 여러 나라의 특별한 철도 노선과 기차를 소개하며 우리를 눈부신 기차 여행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눈 덮인 알프스 산맥을 가로지르는 스위스의 빙하 특급 열차,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노선을 달리는 영국의 자코바이트, 눈부신 오로라를 만나는 북극권 열차, 바위투성이 황무지를 가로지르는 캐나다의 로키 마운티니어, 안데스산맥을 가로지르며 마추픽추 유적지로 향하는 페루 열차까지! 기차가 전 세계의 산악 지대를 지나가고 도시와 평원과 사막과 숲을 지나는 동안 여러 나라의 새롭고 다채로운 풍경이 펼쳐집니다. 여러 나라의 사람들이 열차를 타며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나라마다 달라지는 특색 있는 풍경을 둘러보면서 잊고 있던 모험과 여행의 감각을 일깨워 보세요. 기차만 있다면, 세계 어디든지 갈 수 있어요. 한 권의 책으로 떠나는 아름답고 신비한 기차 여행, 함께 떠나 볼까요?

    달리는 기차 안에서 여행의 즐거움을 누리고
    새로운 지식을 발견하는 유익한 정보 그림책

    『기차 타고 세계 여행』은 여러 나라의 기후, 지형, 음식, 문화를 소개하며 기차 여행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여행의 기본적인 정보를 알려줍니다. 북극권 열차를 타면 얼어붙은 호수와 피오르를 보고, 얼음 호텔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 있어요. 사막 특급 열차를 타고 나미비아 여행을 떠나면 열차에서 내려 커다란 모래 언덕을 걸어 올라갈 수 있어요. 인도의 산악 철도 여행을 떠나면 열차 밖에서 여행객들에게 홍차와 만두를 파는 상인들을 만난답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철도가 놓이기 전에 어떻게 넓은 오지를 가로질렀을까요? 기차는 어떻게 좁고 구불구불한 산악 지대를 달리는 걸까요? 인구가 적어서 기차역이 없는 곳에서도 기차를 탈 수 있을까요? 『기차 타고 세계 여행』은 여행의 정보를 알려줄 뿐만 아니라 철도가 놓인 배경, 평지와 산악 지대 철도의 차이점, 기차의 다양한 모양 등 기차를 둘러싼 새롭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지금 여기 우리에게 필요한 기차를 타고
    내 방, 우리 동네,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로

    『기차 타고 세계 여행』은 남과 북이 연결되지 못한 한국의 상황, 나아가 다른 나라와 연결될 수 없는 상황에 처한 지금의 현실을 떠올리게 합니다. 지구의 기후 변화와 환경 문제까지… 기차의 역할 그리고 이 시대 우리에게 기차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철도는 기후 위기 시대에 지구를 구하는 착한 거인입니다.
    열차를 타는 일은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 운동입니다.

    _박흥수 기관사, 『시베리아 시간여행』 저자

    기차는 도시와 마을과 지역 사회를 연결하고, 그곳 주민들을 주변 지역과 연결해 주는 고마운 운송 수단입니다. 비행기와 자동차보다 연료를 덜 쓰면서도 훨씬 많은 사람과 물건을 실어 나르는 기차는 기후 위기 시대에 사용해야 할 안전하고 믿을 만한 교통수단입니다. 독자들은 세계 각국을 지나치며 쏜살같이 달리는 기차 여행의 생생한 분위기를 가득 느끼고, 기차와 가까워지는 즐겁고 유익한 순간을 만날 것입니다. 내 방, 우리 동네,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로 떠나는 특별한 여행을 시작해 보세요!

    —————————

    <어른들을 위한 돈 과외> – 자산 관리 마스터가 알려주는 돈 공부

    안성민 (지은이) / 라온북

    기다렸던 월급은 통장을 스치고 간다. 더 이상 카드의 노예로 살지 말자고 다짐하고 호기롭게 카드를 잘랐지만, 결국 1년도 채 가지 못해 다시 신용카드를 만든다. 그리고 그렇게 다시 늪에 빠진다. 이것이 바로 우리네 삶이다. 과연 우리는 늪에서 계속 허우적거리며 살아야 할까? 노예에서 벗어나 통장의 주인으로 살아갈 수 없을까? <어른들을 위한 돈 과외>는 그런 우리에게 가능하다고 이야기한다.

    먼저 수입계좌와 지출계좌를 분리한 후 차근차근 내 현금의 흐름을 파악한다면, ‘이번 달에 들어온 돈을 다음 달에 쓸 수 있는’ 엄청난 기적 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 게다가 물가가 상승해도 일을 그만둬도 돈 걱정 없이 잘 먹고 잘사는 가장 확실한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줄줄 새는 내 통장을 가지고 자산 관리 마스터에게 과외를 받는다면 돈의 주인공으로 살아갈 수 있게 될 것이다.

    —————————–

    <커다랗고 커다란 물고기>

    다카시나 마사노부 (지은이),아라이 료지 (그림),김보나 (옮긴이) / 북극곰

    어느 여름, 나는 아빠랑 바다 낚시를 가기로 했습니다. 아빠는 바다에 가면 물고기를 많이 잡을 수 있을 거라고 말했어요. 하지만 물고기는 많이 잡히지 않았지요. 내가 잡은 물고기는 아주 작은 한 마리뿐이었어요. 다음 날, 친구들은 내가 잡은 물고기에 대해 무척 궁금해합니다. 친구들이랑 말할 때마다 내가 잡은 물고기는 점점 커져만 가는데…

    『커다랗고 커다란 물고기』는 작은 거짓말로 인한 아이의 감정 변화를 유쾌하고 사랑스럽게 그려낸 그림책입니다. 어린이를 위한 재미있는 책을 쓰는 작가 다카시나 마사노부와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아라이 료지 콤비의 작품.

    물고기를 주렁주렁 잡을 거야!

    아빠랑 함께하는 생애 첫 바다 낚시. 아이는 들뜬 마음으로 친구들한테 자랑을 했습니다. 물고기를 주렁주렁 잡을 거라고 큰 소리도 쳤지요. 하지만 기대만큼 물고기는 잡히지 않았습니다. 아이가 잡은 건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을 벌린 크기의 작은 물고기 한 마리뿐이었어요. 다음 날, 친구들은 바다 낚시 가서 잡은 물고기를 무척 궁금해했지요. 물고기에 대해 이것저것 묻자 아이는 우물쭈물 대답했습니다. 아이가 잡은 물고기에 대한 소문은 다른 친구들에게 전달되면서 점점 커져가고, 아이의 걱정과 조바심도 점점 커져 갔지요. 과연 아이의 마음은 괜찮아질까요?

    작은 거짓말로 인한 아이의 감정을
    유쾌하고 사랑스럽게 그려낸 그림책

    무심코 한 작은 거짓말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커진 경험이 있나요? 혹은 거짓말 때문에 마음이 불편해 잠이 오지 않은 적이 있나요? 『커다랗고 커다란 물고기』의 주인공 아이는 자기가 잡은 물고기에 대해 얼떨결에 거짓말을 하고 말았습니다.

    “어쩐지 목구멍에 작은 물고기가 걸려 있는 느낌이야.
    그 물고기는 내가 깨어 있을 때도, 잠을 잘 때도,
    콕콕 콕콕 자꾸만 찔러 댔어. 아, 어떡하지?”

    쉬이 잠도 오지 않고, 겨우 잠이 들었는데 물고기들에게 쫓기는 악몽에 시달렸지요. 작은 거짓말이 점점 커져가는 공포를 느끼며 가슴은 콩닥콩닥, 목구멍은 콕콕 콕콕 불편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그런데 다음 날 낚시 도구를 손질하는 아빠의 말을 듣고 난 후, 넓고 푸른 바다를 떠올리며 아이의 마음이 조금씩 달라지기 시작합니다.

    『커다랗고 커다란 물고기』는 주인공 아이의 마음에 공감하며 아이들이 느끼는 다양한 감정과 말이 지닌 무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아주 작은 물고기가 커다랗고 커다란 물고기로 자라듯이 새로운 경험을 통해 스스로를 들여다보고 조금씩 성장해 가는 아이들의 모습이 담긴 사랑스러운 그림책입니다.

    ————————–

    <부자 교과서> – 이기는 게임에만 베팅하는 부자들의 성공 법칙

    김윤교 (지은이) / 라온북

    부자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태어날 때부터 부자였던 사람도 있고, 갑자기 복권에 당첨돼서 벼락부자가 된 사람도 있을 것이다. 아니면 다양한 재테크 방법을 공부했을 수도 있다. 누구나 부자를 꿈꾼다. 돈이 가득한 통장 하나만 있어도 얼마나 든든하겠는가.

    그들이 돈을 벌어들이는 방법은 우리가 감히 따라 할 수 없다. 대신 부자들이 돈을 번 다음에 ‘어떻게 모아서, 어떻게 증식시키고, 어떻게 관리해나가는지’는 따라 할 수 있다. 그 방법만 따라 하기만 하면 우리도 부자의 길에 올라탈 수 있다.

    《부자 교과서》는 저자가 많은 부자를 만나오면서 그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들을 담았다. 이들이 어떻게 현명하게 돈을 관리하고, 투자할 때 어떤 방식을 사용하는지 노하우를 공개한다. 또한 지수, 달러, 채권을 이용한 분산투자와 장기투자 방법을 알려주고, 부자들이 사용하는 투자 포트폴리오를 공개하면서 일반인에게도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주식, 부동산, 펀드, 대체투자 등 다양한 투자처를 비교 분석해 담았다. 부자들의 확실한 투자 방법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정독해보자.

    ————————-

    <영어 공부머리 Change Up>

    김진희 (지은이) / 라온북

    영어, 우리에게 언제 이렇게 꼭 필요한 공부가 되었을까? 중고등학생을 떠나 어른이 되어서도 영어는 언제나 마음속 한쪽에 살아 있고, 우리의 발목을 부여잡고 있다. 너무나 당연하게 유치원을 다니면서 알파벳을 외우고 영어 발음을 학습한다.

    이렇듯 말하지 않아도 누구나 알고 있는 영어 공부의 중요성과 영어 실력이 가져다주는 기회들이 있다. 아울러 이제는 시험용 영어 공부가 아닌 영어를 언어로 활용할 줄 아는 인재가 되어야 하는 시대가 왔다. 그만큼 우리 아이가 한국어가 너무나 익숙해 영어가 낯설어지기 전에 미리 영어를 언어로 인지하는 방법을 가르쳐주어야 한다.

    <영어 공부머리 Change Up>은 ‘할 수 있어, 죽어라 해, 하다 보면 될 거야’가 아닌 아이의 학습 스타일에 맞춘 논리적 영어 공부법과 영어로 습득한 지식을 나만의 지식으로 재구조화할 수 있는 법을 소개한다. 단순히 문제를 풀기 위한 공부가 아닌 영어로 말하고 쓰는 것은 물론 영어로 생각하는 법을 익혀야 한다. 우리 아이가 똑똑한 이중언어 구사자가 되는 방법, 지금 당장 우리 아이의 공부머리를 체인지업 하라.

    필자소개
    레디앙 편집국입니다. 기사제보 및 문의사항은 webmaster@redian.org 로 보내주십시오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