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영길 건강법은 등산과 반신욕
        2006년 11월 21일 04:00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창원 정병산(해발 567미터)에 올라 산행 나온 노동자, 시민들과 만나서 편한 이웃집 아저씨처럼 스스럼 없이 얘기를 나눈다. 내려와서서 가는 곳은 동네 목욕탕.

    권영길 민주노동당 의원단 대표의 주말 일정이다. 바쁜 의정 활동 속에서도 빼먹지 않고 있는 등산과 반신욕이 권 대표의 건강법이다. ‘우리 시대 명사들의 건강법’을 시리즈로 내보내고 있는 MBC ‘생방송 오늘아침’(오전 8시30분~9시30분)이 22일 권영길 대표의 건강법을 소개한다.

    권 대표는 태어날 때부터 늘 산과 바다를 가까이 하면서 자라 등산과 수영을 습관처럼 해왔다. 요즘은 평정심을 유지하고 생각을 가다듬기 위해 정병산에 오른다.

    반신욕은 권 대표의 대표적인 피로회복법. 산행 후 권 대표는 동네 단골 목욕탕에 들러 온탕에 20분 동안 몸을 담그고 명상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서울신문> 기자 시절에서부터 체득해온 권 대표만의 건강목욕법이 소개된다.

    창원집과 서울을 오가며 힘든 일정을 소화해 내는 권영길 대표의 가장 든든한 후원자는 아내인 강지연 여사. 이날 방송에서는 권영길, 강지연 부부의 일상 생활과 길가는 꼬마들만 봐도 꼭 인사를 하는 권 대표의 인간적인 면모가 그려진다.

    MBC ‘생방송 오늘아침’은 지난 13일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를 시작으로 이명박 전 서울시장, 고건 전 국무총리, 손학규 전 경기도지사, 김근태 열린우리당 의장, 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 한화갑 민주당 대표의 건강법을 소개했고 권영길 대표편이 22일 마지막으로 소개된다.

    필자소개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