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파tv] 유하라의 <주간이슈브리핑>
        2021년 01월 22일 07:36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유하라의 <주간이슈브리핑>

    – 주간 주요 이슈였던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 주요 내용과 발언, 이재용 법정구속 판결의 의미, 가습기살균제 무죄 판결과 3개 부처 장관 교체 개각의 의미를 짚어본다.

    – 대통령 신년회견에서는 입양아동 문제 관련 발언으로 큰 곤혹을 치르고 있는데 이에 대해 살펴보고, 이명박 박근혜 사면 가능성 부정과 한일 위안부 합의와 강제징용 판결 관련 발언, 보궐선거 관련 당헌 개정 옹호 발언에 대해 짚어본다.

    – 이재용 판결의 의미와 형량에 대해서 살펴본다. 이재용 징역 판결에 대한 여론이 과하다와적정하다 중에서 과하다가 더 많은 분위기, 주식 광풍과 연결된 논란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 가습기살균제 무죄 판결에 대해서 전문가들의 의견 중심으로 살피고, 이 사건의 비중에 비해서 제대로 조명되지 않고 있는 상황을 비판적으로 지적한다.

    – 그 외 말말말 관련해서 주호영의 현직도 전직된다는 발언과 여권의 격렬한 반응(김대중 김홍신 재봉틀 발언 경우와 비교), 김종철의 “파블로프의 개, 정의당 범여권 아니다.” 발언도 소개하면서 강조해준다.

    #편파tv #유하라 #김창인 #정종권 #문재인 #이재용 #가습기살균제 #주호영 #김종철 #정의당 #입양아동,

    필자소개
    레디앙
    레디앙 편집국입니다. 기사제보 및 문의사항은 webmaster@redian.org 로 보내주십시오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