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노동당, 사무부총장 연행 진상파악에 주력
        2006년 10월 26일 12:04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민주노동당은 26일 최기영 사무부총장이 국정원에 연행된 것과 관련, 사건의 진상을 파악하는 데 주력하고 사실에 근거해 대응하기로 했다.

    문성현 당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에서 “국가정보원이 당원 이정훈 씨에 이어 당의 주요간부인 사무부총장까지 아무런 사전 통보나 혐의내용에 대한 설명도 없이 연행해 갔다”며 “국가보안법 존폐 논란이 있고 이미 사문화돼 있는 국가보안법을 빌미로 안보불안 정국에 편승하고 있는 국정원의 태도는 매우 졸렬하고 새로운 국정원상으로도 맞지 않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이 시기에 왜 이런 사건을 만들었는지 상황을 파악할 것”이라며 “우리나라에서 사라진 소위 ‘간첩단’이라는 사건이 다시 터진 것은 노무현판 공안사건이라 부를만 하다”고 지적하고 “사실에 근거해 대응할 것이고 의연하게 돌파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용진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연행된 두 명의 당원이 혐의사실과 관련해 당직을 갖고 수행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해둔다”면서 “피의자의 혐의사실 내용을 미리 유포하고 다른 직위와 직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민주노동당 전 중앙위원이라고 공표한 것은 대단히 유감스럽고 사실을 호도한 것”이라며 국정원과 검찰의 발표에 유감을 표명했다.

    박 대변인은 “대통령까지 나서서 국가보안법을 칼집에 넣어 박물관에 보내자고 했는데도 이 법이 여전히 살아서 이런 공안사건을 만드는 데 현행법으로 작용한 것은 몹시 유감스러운 일”이라며 “민주노동당은 정확한 진위를 파악하고 안보불안 정국에 편승해 공안정국으로 몰아가려는 의도가 있다면 강력하게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아침에 최기영 사무부총장 외에 국정원에 의해 연행된 사람이 있었으나 민주노동당 관계자는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필자소개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