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화문 집회-사랑제일교회 측
    “확진자 폭증은 가짜뉴스”···고소고발 남발
        2020년 08월 20일 04:43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코로나19 확산으로 여론의 강한 비판을 받고 있는 광화문 집회 주최 단체와 사랑제일교회 측이 방역당국의 “확진자 폭증” 발표에 대해 가짜뉴스라고 주장하며 정부 관계자와 정치인 등에 대한 고소‧고발을 남발하고 있다.

    사랑제일교회와 전광훈 목사는 20일 대국민 입장문을 통해 “정부는 국민에게 확진자 숫자가 아닌 확진 비율을 밝혀야 한다”며 “정부는 사랑제일교회와 광화문 집회 참여단체, 참여 일반국민들을 상대로 무한대로 검사를 강요하여 확진자 수를 확대해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정부가 코로나19 검사를 요구함에 따라 검사자 수가 많아져 확진자가 늘어났을 뿐 자신들이 주최한 광화문 집회와는 무관하다는 것이다.

    이들은 “현재 방역 당국의 공식홈페이지에는 총 누적 검사자 수와 총 누적 확진자 수 일일 신규 확진자 수는 공개하고 있는데 이상하게도 일일 검사 완료자 수는 전혀 공개하지 않고 있다. 앞으로도 숫자 자체가 아닌 비율을 발표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방역당국 지침상 접촉자가 아닌 국민들을 무한대로 명단 제출 강요, 검사 강요, 격리 강요하는 행위는 직권남용, 불법감금”이라고는 황당한 주장도 폈다.

    이 밖에 ‘사랑제일교회 관련 확진자’라고 발표하는 정확한 법적 근거와 코로나19 초기 중국인 입국 금지를 하지 않은 이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장례식 허용 이유, 임시공휴일 지정 이유를 밝히라고도 요구했다.

    이들은 한국 교회를 향해서도 “예배를 보러 간 성도들은 정부가 범위를 무한대로 넓혀 일괄 강제 검사를 받도록 유도해 검사 수가 많아 확진자 수도 많은 상태”라며 “(코로나19 확산이) 마치 교회 책임, 예배 책임인 것으로 몰아가는 것을 두 눈 뜨고 당해서는 안 된다. 방역을 빌미로 교회를 혐오의 대상으로 몰아가 재갈을 물리려는 문정부에 단호하게 맞서 싸워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같은 내용의 입장문은 조선일보‧중앙일보‧동아일보 조간신문 광고를 통해 공개됐다.

    정부‧서울시 관계자와 정치인에 대한 고소고발도 이어져

    815 광화문집회참가자 국민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와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는 이날 오후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을 고소한다고 밝혔다. 비대위는 “본인의 대권 가도에 마음이 쫄린다고 하여 함부로 다수의 국민들을 마치 힘으로 ‘없애야하는’ 테러 집단으로 공개 규정지은 것은 그 자체로 대통령 후보조차 못될 소양의 소유자임을 자인하는 것”이라며 명예훼손 및 모욕죄로 강력히 고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부겸 전 의원은 같은 날 페이스북에 글을 통해 전광훈 목사와 사랑제일교회 등 집회 주최자들에 대해 “자신과 이웃을 숙주 삼아 바이러스의 확산을 조장하는 일종의 생화학 테러 집단”이라며 “테러 집단화한 극우세력을 정부가 직접 통제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코로나19는 아직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는 신종 바이러스다. 사람의 생명을 위협하는 동시에 사회 활동을 차단한다. 사회 활동이 멈추면 당연히 경제가 위축된다. 이 두 가지는 정확히 테러가 노리는 효과”라고 지적했다.

    그는 집회 주최자들을 향해 “사회 불안을 키우고 민심 이반을 이끌어 문재인 정부를 뒤흔들고 마침내 정권 붕괴까지 노리는, 사실상 정치 세력”이자 “겉으로는 사랑을 내세우지만, 사실은 자기 주장에 반하는 모든 이를 향해 욕설을 퍼붓고, 폭력을 휘두르고, 아무 데나 쓰레기를 버리는 혐오와 증오로 똘똘 뭉친 사이비 종교집단”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대로 가다가 수도권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 3단계라도 발동되면 상황은 끔찍할 것이다. 뒤따라가며 문제를 해결하려 하다간 문제가 더 커질 뿐”이라며 “정부가 비상대권을 발동해서라도 문제의 진원지를 추적해 발본색원해야 한다”며 사법 당국과 정부의 결단을 촉구했다.

    이에 앞서 비대위는 전날인 1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용산빌딩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서도 정부와 서울시가 집회 참가자에 대해 무조건적으로 코로나19 검사와 자가격리를 강요하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국무총리, 서정협 서울시장 직무대행 등을 직권남용죄와 강요죄 등 혐의로 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대위는 “100만명(주최 측 추산) 광복절 집회 참가자들이 확진자와 접촉했다는 아무런 증거도 없이 이들의 검사를 강제하는 것은 다분히 정치적 목적에서 국민에게 의무 없는 일을 하게 하는 것”이라며 “사랑제일교회의 경우 확진자가 300명이 넘어섰는데 평균 2% 사망하는 질환에 사망자가 단 1명도 없는지 등은 과잉검사의 증거”라고 주장했다.

    필자소개
    레디앙 취재기자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