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재영과 세상읽기”
    인문사회도서 읽고 토론하기
        2020년 01월 21일 03:26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고려대 앞 안암동의 인문사회과학 서점 ‘지담’(지식을 담다)에서 3년 전 세상을 뜬 진보정당의 영원한 조직실장 오재영 씨(민주노동당 조직실장, 노회찬의원 보좌관)의 삶과 정신을 기리는 “오재영과 세상읽기”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재영추모사업회 및 유가족과 함께 추진한다.

    인문사회도서 읽기 확대를 통해 청년(대학생)과의 소통과 대화를 확대하고 진보정치와 진보운동의 의미를 생각하는 기획으로, 매달 대략 10권 내외의 인문사회도서를 개인이나 동아리가 신청하면 지담에서 선착순 또는 취지에 맞게 선정하여 제공한다. 지담서점을 통해 구매하여 무료로 제공하고 세미나 결과 또는 서평을 받는 방식을 추진한다. 서평 등은 권고사항이며 필수사항은 아니다.

    서평이나 세미나 결과 등은 오재영 추모사업회나 지담서점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개하며 의미 있는 내용이 축적될 경우 자료집이나 책자 형태의 출판도 고민한다. 이 내용은 레디앙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또 월 1권 정도의 도서를 지담에서 선정하여 노회찬재단 사무실 내의 오재영 서가에 비치할 예정이다.

    지담서점의 페이스북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며 구글독스(링크)로도 신청 가능하다.

    필자소개
    레디앙 편집국입니다. 기사제보 및 문의사항은 webmaster@redian.org 로 보내주십시오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