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능정치 끝, 부패정치 시작, 기대된다"
    By tathata
        2006년 05월 31일 11:54 오후

    Print Friendly, PDF & Email

    5.31 지방선거에서 한나라당의 완승이 기정사실화되자 누리꾼들은 열린우리당의 무능의 결과인 동시에 한나라당의 반사이익이라고 평가하며 ‘촌천살인’의 지방선거 관전평을 남겼다.

    <네이버>의 ‘5.31 지방선거’ 토론방은 어느 때보다 토론의 열기가 후끈 달아올라 올랐다. 누리꾼들은 한나라당의 싹쓸이 결과를 보며 여당에 대한 심판이라고 단언하면서도, 다른 한편으로는 한나라당에 기대를 걸 수만은 없는 현실에 씁쓸해 했다. <네이버> 토론방에 올라온 글들을 정리해 보았다.

    무능정치 끝, 부패정치 시작, 기대된다 (toarhffl)

    이번 선거결과는 부패의 선택이 아니다. 무능에 대한 심판이요, 무능에 대한 철저한 외면이다! 도대체 어떤 국민이 부패가 좋고 무능이 좋아하겠는가? 싫은 것에 대한 철저한 응징인 것이다. (cms138)

    박근혜 무섭다, 이미지에선 노무현 저리가라구만. (opensive)

    與 지도부의 정동영 씨만 책임이 있는 것이 아니고 노무현 대통령에게 전적인 책임이 있으니 책임을 물어서 대통령직을 국민들 앞에 반납하라 하시오? (myway357)

    열린당은 심판했으나 지방정부는 심판을 못했으니 숙제는 남아있다.(sun7683)

    열우당의 수도권에서의 0패…..어떻게 볼 것인가?? 수도권은 그 특성상 중앙정치의 영향이 강한 곳이다. 0패…0패….0패 아마 박근혜의 힘이라고 보아야겠다 (sun7683)

    나는 경상도 사람이지만~한나라가 싫다~똑같다 매년 ㅡㅡ(yeqq)

    반사이익에 환호하는 한나라당. 대체 3년간 한나라당이 해 놓은 게 뭔지 알고 싶다. 정부와 여당의 무능 때문에 한나라당이 대안이 될 수밖에 없는 게 (우리나라) 정당정치의 한계다 (jacklee01)

    전에는 열린 우리당과 민주당이 반사 이익을 얻었죠(pancratos_)

    노무현 정권의 가장 큰 실책은?  1. 정책의 일관성 결여..2. 섣부른 언론 플레이..3. 한건주의..(iamnbc)

    가벼운 입, 경솔하고 위선적인 행동, 철학이 없는 정책,(gaheee)

    한나라당의 승리로 더욱 공고히 되어질 대한민국의 명칭은? 1. 비리 정당국 2. 추행 합법화국 3. 지역감정 강화국. 4. IMF 예정국 (iamnbc)

    싹쓸이 후유증, 모든 것을 싹쓸이 할 것으로 예상. 선거법위반, 정치인 비리, 정치인 범죄(hee158g)

    노정권 국민에게 왕따 당하다! (nonlimite)

    국민은 악어의 호소에 속지 않았다. 싹쓸이만은 말아달라는.( just071)

    맞다. 정치에 있어서 균형과 견제의 묘라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다. 그런데도, 열린우리당이 하는 행동이 얼마나 한심했으면, 작심을 하고 두들겼겠냐? (salmon_)

    필자소개

    페이스북 댓글